먹거리에 대한 오해와 진실
조우재 포르자10 대표, K-PET 페어서 강의
2014-11-13 김지현 기자
지난 11월 7~9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4 대한민국펫산업박람회(K-PET)’에서 조우재(포르자10코리아) 대표가 영양학 세미나를 진행해 참가자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조우재 대표는 11월 8일(토) 오후 12시 30분부터 3시까지 ‘우리 냥이 먹거리에 대한 오해와 진실’과 ‘우리 아이 먹거리에 대한 고민과 해법’을 주제로 강의를 펼쳐 보호자들이 잘못 알고 있는 먹거리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며 큰 관심을 모았다.
조우재 대표는 이날 반려동물 사료의 잘못된 등급 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보호자들이 사료를 선택하는데 있어 잘못된 정보로 인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그는 “사료의 성분 표기 시 단백질은 분류하지 않고 하나로 표기했을 때, 탄수화물은 분류해서 표기했을 때 1등급이 된다”며 “단지 표기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등급이 좌우되는 만큼 사료 성분을 잘 보고 판단할 줄 알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이번 K-PET 세미나에서는 반려동물 질병 예방과 관리, 사랑하는 반려동물 지킴이교실,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요가, 3대 영양소와 개의 이상적인 식사, 수의사가 되는 길, 한국의 반려 및 유기동물의 실태와 그 대안 등의 강의가 진행돼 보호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