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해듀가 ‘제26기 임상수의학 기본과정’의 마지막 순서인 ‘외과 파트’를 10월 15일(화)부터 11월 21일(목)까지 매주 화, 목요일 오후 8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선릉 ITPE에서 진행한다.
이번 과정은 총 12회로 ‘일반외과’ 분야는 손형락 부장이 △쉽고도 어려운 중성화수술 △쉽게 접하는 이물 수술의 접근방법 △개와 고양이의 결석 제거 수술에 대해 강의하며, ‘정형/신경외과’는 최경욱 과장이 △파행환자에서 정형검사법 △신경계환자에서 신경계검사법 △실제 케이스로 보는 잘 못걷는 환자의 진단과 치료에 대해 강의한다.
‘치과/안과’ 영역은 박윤지 과장이 △기본 치과치료의 원칙 △실전 안검사: 우리 병원에서 할 수 있는 안과 질환의 진단에 대해 강의하며, ‘마취’는 김지영 팀장이 담당해 △마취 계획과 준비 △마취 실시 및 모니터링 등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아이해듀 관계자는 “총 4명의 강사진이 다양한 케이스를 바탕으로 해마루동물병원의 임상 경험과 진단 및 치료 프로토콜, 임상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해듀 임상수의학 기본과정은 2001년 1기를 시작으로 24년간 이어오고 있는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임상을 접하는 수의사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 내용을 담고 있다.
‘제26기 임상수의학 기본과정’은 지난 5월 21일 시작해 ‘내과 파트’를 시작으로 ‘응급중환자의학과’ 교육을 거쳐, 현재 ‘영상의학과’ 교육을 진행 중이다.
강의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아이해듀 홈페이지(https://www.ihaedu.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아이해듀 카카오톡채널(https://pf.kakao.com/_UFPKj)을 통해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