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해듀 오프라인 교육과정 ‘개와 고양이의 사료와 영양학 기본+심화과정’이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해마루동물병원에서 진행된다.
이번 과정은 기본과 심화로 나눠 진행, 기본은 총 5회로 2월 5일부터 3월 5일까지 진행되고, 심화과정은 총 6회로 3월 26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된다.
강의 연자로 나선 김미선(치료멍멍동물병원) 수의사는 과거 CJ제일제당 생물자원연구소(PET FOOD R&D)에서 재직할 당시 펫푸드 전라인을 개발 및 리뉴얼에 참여한 바 있다. 이번 강의에서는 연구원으로서의 경험과 임상가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진료와 영양학적 상담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전달한다.
기본과정에서는 △About pet food △소동물 영약학-단백질(1) △소동물 영약학-단백질(2) △소동물 영약학-지방 △소동물 영약학-탄수화물, 비타민, 미네랄, 사료트렌드 최신 이슈 등 총 5개의 주제에 대해 강의할 계획이다. 이어 심화과정에서는 △Diabetes Mellitus&Weight control △Pancreatitis △Gastrointestinal Disease △Urolithiasis △Chronic Renal Disease&Hepatic Disease △Cutaneous Adverse Food Reaction&Cardiac Disease 등 6가지 주제를 설명한다.
본 과정은 2018년부터 여러 차례 진행, 참가자들은 “정확하고 디테일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해 좋았다”, “처방식, 보조제에 대해 깊이 있게 알고 사용할 능력이 길러졌다” 등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아이해듀 측은 “수의사의 전문 지식보다 인터넷을 더 믿고 신뢰하는 보호자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식이 상담에 어려움을 겪는 수의사도 증가하고 있다. 식이는 단순한 먹거리가 아니라 치료와 관리의 연장선인 만큼 임상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며 “사료 구성 성분에 대한 과학적 이해를 높이고, 보호자 상담에서 유용하게 응용되는 정보를 원하는 수의사들에게 추천한다”고 전했다.
강의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아이해듀 홈페이지(https://www.ihaedu.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070-4911-7921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