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의 인간화’ 사람 라이프스타일 그대로 반영
상태바
‘반려동물의 인간화’ 사람 라이프스타일 그대로 반영
  • 개원
  • [ 220호] 승인 2022.03.24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운 간식’은 대표적 케이스…코로나 팬데믹 이후 더욱 성장

반려견의 간식 카테고리가 계속 확장되면서 영양가 있는 재료를 사용한 ‘구운 스낵(Baked Treats)’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반려동물의 사람화가 가속화 되면서 반려동물 간식도 가족의 중심 구성원으로서 삶의 질을 최적화하는 제품에 접근하고 있다. 

보호자들은 반려동물 간식도 건강에 좋은 재료와 맛있는 레시피를 갖추고 있는 제품을 찾는다. 특히 ‘구운 간식’은 반려동물이 좋아하는 영양적 가치와 맛을 갖고 있다. 

Whitebridge Pet Brands의 수석 브랜드 매니저 Joe McIver는 “구운 간식은 수십 년 동안 개과용 카테고리의 중심이었다. 다른 포맷들이 성장하고 시장에 진입하면서 구운 간식은 보호자들에게 꼭 필요한 간식임이 입증되었다. 저렴한 가격대와 친숙함, 그리고 입증된 입맛은 모든 보호자들이 구입하는 주요 간식이 되었다”고 설명했다.



굽는 방식  초기영양소  100%  유지
보호자들이 구운 간식을 선택할 때 가장 우려하는 것 중 하나는 그 재료가 반려동물에게 유익한지 여부다.  

Portland Pet Food Company의 마케팅 책임자 Peter Christiani는 “구운 개 간식은 영양가가 높고 방부제나 첨가물이 덜 들어가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Preppy Puppy Inc.의 파트너인 Amy Singelais는 “성분 보고서를 읽는 방법을 아는 것은 중요하다. 의외로 함유된 전체 항목 목록을 반영하지 않는 라벨이 많이 있다”고 말했다.

구운 간식이 만들어지는 과정은 재료만큼이나 중요하다.

McIver는 “영양소는 각 간식의 성분을 통해 전달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만들어지는 과정을 통해서도 전달될 수 있다. 굽는 것은 초기 영양소의 100%에 가까운 양을 유지하는 반면, 간식의 압출과정은 한 조각에 비타민과 미네랄의 40% 도 남지 않는다”고 말했다.

보호자들은 반려견에게 유익하고 가장 영양가 있는 옵션을 선택하는데, 제품 선택 시 반려견에게 가장 유익하고 맛있는 레시피를 제공하는지 반드시 확인한다. 



가장 영양가 있는 옵션 선택  
물론 보호자들은 쇼핑할 때 비용 대비 가장 좋은 제품을 찾는다. 제품이 더 오래 가게 하는 한 가지 방법은 쉽게 쪼갤 수 있는 구운 간식을 구입하는 것인데, 이것은 훈련 중 개에게 보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Christiani는 “보호자들이 어떤 종류의 간식이라도 구입하는 가장 명백하고 일반적인 이유 중에 하나는 훈련이 목적이다. 반으로 쪼개도 부숴지지 않고 쉽게 쪼개질 수 있는 단순하고 순수한 성분의 구운 간식을 찾는다”면서 “많은 보호자들이 지속 가능한 로컬 제품을 찾고 있는데, 구운 간식은 팬데믹 이후 더욱 성장하는 추세”라고 밝혔다.

Singelais에 따르면, 보호자들은 반려동물에게 ‘하고 싶은 대로 하게 하는’ 탐닉 프리미엄 제품을 찾는다. 

그는 “건강에 민감한 보호자는 재료에 초점을 맞춘다. 이런 보호자는 가능한 한 적은 곡물과 매우 제한적이고 깨끗한 재료를 원한다. 두 번째 유형은 자신의 반려동물을 망치는 기회 또는 충동의 방법으로 간식을 찾는다. 이러한 유형의 보호자는 일반적으로 맛, 다양성, 계절성 및 간식의 모양에 더 초점을 맞춘다”고 했다.

전문가들은 반려동물의 지속적인 인간화가 보호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는 간식 카테고리 내에서도 구매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는 데 동의한다. 

McIver는 “구운 간식은 반려동물 간식의 인간화가 반영된 것이다. 지난 몇 년 동안 사람 음식의 맛 트렌드가 반려동물 사료 코너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이런 추세는 붐을 일으킬 것”이라며 “맛과 질감, 형식, 포장 등은 모두 사람의 음식으로부터 단서를 얻고, 보호자들은 자신과 강아지 모두에게 식욕을 돋우는 자극에 끌리고 있다”고 했다. 

반려동물 인간화의 또 다른 측면은 사람과 동물의 트렌드인 맞춤형 재료 소싱에 있다. 

Christiani에 따르면, 개들을 위한 건강한 구운 간식은 사람 식품시장의 증가 추세에 따라 더 많은 양의 단백질과 이국적인 재료를 결합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는 “지난 몇 년 동안 구운 간식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보았으며, 이는 앞으로 수요와 혁신을 촉진할 것이다. 건강한 구운  간식, 특히 동물, 곤충 또는 식물 공급원이든 어떤 형태의 것이라도 단백질을 제공하는 간식에 대한 수요가 점차 더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 by Dorothy Crouch / pet business


주요기사
이슈포토
  • ‘부산수의컨퍼런스’ 후원 설명회 4월 18일(목) 오후 5시 리베라호텔
  • 제일메디칼 ‘제3회 뼈기형 교정법' 핸즈온 코스 5월 19일(일)
  • 동물병원 특화진료 ‘전문센터’ 설립 경쟁
  • [연자 인터뷰 ㉟] 김하정(전남대 수의내과학) 교수
  • [클리닉 탐방] VIP동물의료센터 동대문점
  • 현창백 박사, V-ACADEMY ‘심장학 세미나’서 심근증 다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