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영남수의컨퍼런스’ 7월 23~24일 창원
상태바
‘2022 영남수의컨퍼런스’ 7월 23~24일 창원
  • 강수지 기자
  • [ 227호] 승인 2022.07.07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사진 37명 주요 임상 테마 온·오프라인 병행
사전등록 7월 15일(금)까지

‘2022 영남수의컨퍼런스’(조직위원장 장환수)가 7월 23일(토)~24일(일) 양일간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영남수의컨퍼런스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경상남도수의사회·경상남도동물병원협회·경상북도수의사회·대구시수의사회·울산시수의사회·울산임상수의사회가 공동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창원, 반려동물과 함께 행복을 꿈꾸다’를 캐치프레이즈로 영남지역 수의사 및 수의업계 관계자 약 1,500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은 영남수의 컨퍼런스는 ‘반려동물’을 테마로 한 임상 강연을 비롯해 경영, 법률, 커피, 와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장환수 조직위원장은 “일회성 컨퍼런스에 그치는 것이 아닌 다채로운 볼거리, 들을거리, 즐길거리가 있는 바람을 담아 조직위원회와 학술위원회가 함께 물심양면으로 준비했다”고 밝혔다.

 

반려임상과 특강 등 풍성한 강의
컨퍼런스 첫째 날인 23일에는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행동학’을 주제로 이우장(하이반려동물행동클리닉) 원장이 불안장애의 진단과 치료를, ‘피부과’를 주제로 오태호(경북대) 교수가 세포치료와 피부병을, ‘경영’을 주제로 서상혁(VIP동물의료센터) 원장이 동물병원 경영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선착순 30명을 대상으로 ‘커피와 와인’을 주제로 한 조현석(밸리스 커피)대표와 곽태경 소믈리에의 특별 강의도 예정돼 있다.




7개 강의실 동시 진행
둘째 날인 24일에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총 7개의 강의실에서 수의과대학 교수 및 각 분야의 유명 임상가들이 연자로 나서 마취/통증, 고양이, 산업동물 테마를 비롯해 베이직 과정으로 내과, 치과, 심장, 정형외과 등 주요 임상분야의 최신 기법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이밖에 런치 세미나로 김성수(VIP동물의료센터) 원장이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제다큐어, 정확하게 알고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을 강의할 예정이다.

산업동물 세션에서는 이동빈(경상대) 교수와 김동욱(함께오래동물병원) 수의사가 각각 ‘대동물 외상처치 및 골절수술 기법’과 ‘돼지농장에서의 동물복지’에 대해 강의를 진행한다.



온라인 강의 8월 6~21일 상시
이번 영남수의컨퍼런스는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분위기를 전환하고자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개최한다.

온라인 컨퍼런스는 수의사, 수의대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8월 6일(토)부터 21일(일)까지 약 2주간 상시 운영돼 편한 시간에 시청할 수 있다.

치과, 내분비, 영상, 안과, 정형외과, 종양, 감염, 특수동물, 법률을 테마로 실제 수술 환자의 동영상과 다양한 임상 증례를 통해 수준 높은 강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온라인 컨퍼런스에는 특수동물 세션도 마련돼 있어 특수동물의 사양관리와 세균성 질병 진단 방법 등에 대한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사전등록 마감일 온·오프 동일
이번 컨퍼런스의 사전등록은 온·오프라인 동일하게 7월 15일(금)까지 진행된다. 행사가 열리는 7월 23일(토)과 24일(일)에는 일반(현장) 등록이 있을 예정이다.

오프라인 강의에 참석한 수의사들에게는 보수교육 점수로 필수점수 및 선택점수 5점이 제공되며, 온라인 재송출 및 온라인 전용 강의 시청이 가능하다.

조직위는 사전등록 진행 후 행사장에서 체크인을 진행한 참가자를 위해 아이패드, 갤럭시탭, K5백신, 루페 등 푸짐한 경품도 마련했다.

김동수 준비위원장은 “지난 2015년 4월 창원에서 영남수의컨퍼런스를 개최한 이후 7년 만에 다시 창원에서 개최할 수 있게 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반려동물, 산업동물, 특수동물과 관련한 다양한 임상 강의는 물론 수의사들의 복지 향상을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을 준비한 만큼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임상수의컨퍼런스 프로그램 및 사전등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영남수의컨퍼런스 공식 홈페이지(http://yncvet.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전화 (053-740-0410).


주요기사
이슈포토
  • “초과근무 왜 하죠?” 원장과 인턴 갈등 고조 
  • 개원가 뜨거운 감자 ‘동물병원 가격 비교 앱’
  • 리퓨어헬스케어 “데크라 제품 유통권 보유한 우리가 정식 유통사”
  • ‘2022 서울수의컨퍼런스’ 9월 24~25일 세종대
  • "AI 영상진단이 수의사 판독 돕는다"
  • 불법 고양이 복막염 치료제에 수의사들 골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