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확실한 효과 ‘알러지·아토피개선·면역균형’ 한번에
동의보감에 기록되어 있는 으뜸과일 다래. 면역력 향상에 최고인 과일로 알려져 있는 다래추출물로 만든 건강보조제가 화제다.
논문으로 검증된 효과
㈜에스틴(대표 여운돈)의 동물병원 전용 천연추출물 건강보조제 ‘헬시네이쳐’에 대한 임상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헬시네이쳐’는 전연추출물인 다래추출물을 원료로 한 최초의 제품으로 세계 14개국 특허와 미국 FDA, GRAS, NDI 인증,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 식약처 개별인정을 받은 제품이다.
에스틴 측은 “헬시네이쳐는 국내 최초로 면역과민반응 개선기능 개별인정을 받았으며, 부작용이 없어 장기복용이 가능하다”고 제품의 우수성에 대해 자신했다.
또한 “헬시네이쳐의 효과는 이미 논문을 통해 확실히 검증된 바 있다”며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증 받은 기능성 원료만 사용한 제품이다”고 말했다.
실제로 ‘헬시네이쳐’는 서울대학교병원 인체적용시험 결과 다래추출물이 면역과민반응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lgE 항체와 호산구 단백질인 ECP, eotaxin 농도 및 호산구 수를 감소시킨다는 것이 확인됐다. 또 특정 알러젠에 대한 피부의 면역과민반응을 개선시키는 것도 확인됐다.

부작용 없이 장기복용 가능
‘헬시네이쳐’의 주원료가 되는 다래추출물은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알러지 질환 동물의 면역세표 밸런스를 조절하며, lgE의 과잉생산을 줄여 염증세포의 활성화 및 질환의 진행을 억제한다.
또 아토피 피부질환의 증상을 악화시키는 염증물질 분비를 감소시켜 피부염 및 탈모, 가려움 등에 뚜렷한 효과를 나타내고, 무지질과 비타민이 풍부해 타 과일에 비해 피로회복과 체력강화, 면역력 증강에 효과적이다.
에스틴 측은 “천식이나 만성염증질환인 아토피와 같은 면역 이상 질환일 경우 치료기간이 길고 완치가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헬시네이쳐의 주원료인 다래추출물(PG102)은 백신치료, 약물치료에 비교해 부작용이 없고 확실한 효능이 입증된 제품이다”며 “지속적인 약물 투여에 대한 부담이 없어 장기 복용하기에 좋다”고 헬시네이쳐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거듭 강조했다.
에스틴은 또 “주원료가 되는 다래가 신맛이 강해 기호성을 잡는 부분이 매우 어려웠다”며 “그러나 오랜 연구와 개발 노력 끝에 자체 개발한 특별한 포뮬러로 그 문제를 해결하고 지난 1월에 출시, 일선 임상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어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한편 에스틴은 이번 ‘헬시네이처’를 시작으로 앞으로 간, 관절, 피부, 모질, 노령견 등을 위한 천연추출물 시리즈를 연속해서 출시할 계획이다. 이에 추후 출시될 에스틴의 천연추출물 제품군에 대한 임상가들의 기대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