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영남수의컨퍼런스’ 5월 13~14일 울산...사전등록 4월 30일(일)까지
상태바
‘2023 영남수의컨퍼런스’ 5월 13~14일 울산...사전등록 4월 30일(일)까지
  • 강수지 기자
  • [ 246호] 승인 2023.04.17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수의학회 춘계학술대회 동시 개최...온·오프 사전등록 4월 30일(일)까지

‘2023 영남수의컨퍼런스’가 5월 13일(토)~14일(일) 양일간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개최된다.

영남수의컨퍼런스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장환수)와 한국임상수의학회가 주최하고, 울산시수의사회·경상남도수의사회·경상북도수의사회·대구시수의사회·경남동물병원협회·울산임상수의사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아빠, 엄마는 수의사’를 캐치프레이즈로 영남지역 수의사 및 수의업계 관계자 약 1,500명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 영남수의컨퍼런스는 ‘반려동물’을 테마로 국내외 유명 수의사들의 임상 강연을 비롯해 여러 미국수의전문의를 초청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칠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장환수 조직위원장은 “‘엄마, 아빠는 수의사’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는 국내는 물론 해외의 저명한 연사를 대거 섭외해 영남수의컨퍼런스가 국제적인 컨퍼런스로 도약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생각하고 열심히 준비했다”고 전했다.


임상수의학회 춘계학술대회 동시 개최
이번 영남수의컨퍼런스는 ‘2023 한국임상수의학회 춘계학술대회’와 동시 개최한다. 임상수의학회 춘계학술대회는 첫째 날인 13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 오후 5시부터 7시까지는 총 7개의 임상 강의가 동시에 진행된다. 노윤호·유도현(경상대) 교수가 각각 뇌수술과 부종양 증후군을, Marisa K.Ames(UC Davis) 교수가 ‘고양이 비대성 심근증’을, 최강(Mount Pleasant Veterinary Group) 수의사가 ‘종양학’에 대해 강의하고, 송치윤(수원24시바른동물의료센터) 원장이 ‘고양이 아토피’를, 장재영(장재영외과동물병원) 원장이 ‘뒷다리 정형외과 질환’을, Chick Weisse(Schwarzman Animal Medical Center) 교수가 ‘SUBS 배치법’을 소개한다.


7개 강의실 동시 진행
둘째 날인 14일에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총 7개의 강의실에서 수의과대학 교수 및 각 분야의 유명 임상가들이 연자로 나서 고양이·종양·안과·치과·재활·내과 등 주요 임상 테마의 최신 기법과 노하우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SK텔레콤, Intro Medic, M.I.Techdml 런치 세미나도 준비돼 있다. 이기자(경북대) 교수가 ‘인공지능 기반 X-ray 진단 보조의 기술 현황과 활용법’을, 오이세(SKY동물메디컬센터) 원장이 ‘SK텔레콤-한국동물병원협회와 함께하는 X Camp’를, Tanaka Aya(도쿄농공대 동물의료센터) 교수가 ‘고양이 방광염 최신경향 업데이트’를, 정동인(경상대) 교수가 ‘상부 및 하부 호흡기 질환에서 영상진단에서 활용’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가족과 함께하는 관광 프로그램도
가족과 함께 방문하는 참가자들을 위해 울산 시내를 관광할 수 있는 △태화강국가정원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대왕암공원 코스를 비롯해, 경주월드와 부산 롯데월드 프로그램 등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온라인 6월 1일~30일 상시
이번 영남수의컨퍼런스는 지난해에 이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개최한다.

온라인 컨퍼런스는 수의사, 수의대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6월 1일(목)부터 30일(금)까지 약 한 달간 상시 운영돼 참가자가 편한 시간에 시청할 수 있다.

오프라인 컨퍼런스 참가자는 온라인 재송출 및 온라인 전용 강의 시청이 가능하다.


사전등록 온·오프 모두 4월 30일(일)까지
이번 컨퍼런스의 사전등록은 온·오프라인 모두 4월 30일(일)까지 진행된다.

사전등록비는 오프라인 강의의 경우 수의사는 18만 원, 학생 및 대학원생, 한국임상수의학회 회원은 3만 원이며, 온라인 강의는 참가자 구분 없이 모두 25만 원이다.

참석자에 한해 필수점수 및 선택점수 5점이 제공될 예정이며, 등록은 영남수의컨퍼런스 홈페이지(www.yncvet.org)에서 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비윤리적 수의사 더 이상 설 곳 없어진다”
  • 무한경쟁 돌입한 ‘초음파 진단기기’ 시장 
  • [수의사 칼럼 ➆] 동물병원 수의사 근무복 입은 채로 외출해도 될까?
  • [클리닉 탐방] 지동범동물병원
  • ‘제2회 인천수의컨퍼런스’ 3월 24일(일) 송도컨벤시아
  • SKY그룹&코벳, 인도네시아와 수의영상분야 M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