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벳(대표 오이세)이 인도네시아의 MEDIVET Pet Hospital&Clininc Network(대표 Kristanya Oen)와 CT 원격 판독 및 영상진단 자문에 대한 정식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지난 3월 수의영상진단 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지속적으로 교류해왔으며, 5월 초에는 일주일간 인천 SKY동물메디컬센터에서 MEDIVET 수의사를 대상으로 방사선, 초음파 및 CT, MRI 검사 과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이번 계약에는 CT 검사에 대한 원격 판독 및 영상진단 자문뿐만 아니라 코벳이 국내 동물병원에 보급 중인 SK 텔레콤의 AI 기반 수의 영상진단 보조 서비스 ‘엑스칼리버’의 사용 내용이 포함됐다.
이를 통해 인도네시아 MEDIVET 동물병원은 ‘엑스칼리버’의 AI를 활용해 기본적인 방사선 검사를 판독하고, ‘엑스칼리버’의 Cloud PACS에 업로드된 MEDIVET동물병원의 초음파, CT 검사를 SKY동물메디컬그룹에서 원격 판독 및 자문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이세 대표는 “국내의 많은 동물병원에서 활용하고 있는 엑스칼리버의 AI 기능 및 Cloud PACS 기능을 통해 인도네시아 MEDIVET 동물병원과 실시간 소통할 수 있게 됐으며, SKY동물메디컬그룹의 풍부한 영상 검사 노하우를 공유해 함께 발전해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ristanya Oen 대표는 “지난 업무협약 이후 양사의 많은 노력과 교류를 통해 CT 판독 및 영상진단 자문에 대한 정식 계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 영상진단 분야뿐만 아니라 내과, 외과 등 다양한 부분에서 더 많은 협력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