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사, 소동물 치과 제품 라인업 ‘화제’
상태바
신기사, 소동물 치과 제품 라인업 ‘화제’
  • 정운대 기자
  • [ 48호] 승인 2015.05.07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X-ray·스케일러·인스트루먼트·각종 액세서리까지 총망라
 

iM3사의 뛰어난 기술력과 눈에 띄는 디자인으로 호감업
㈜신기사가 내놓은 iM3사의 소동물 치과장비 라인업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신기사가 X-ray와 CR&DR, 덴탈유닛, 핸드피스, 스케일러 및 큐렛, 엘리베이터 등의 인스트루먼트에 이르기까지 소동물 치과진료에 필요한 모든 장비와 기구를 총망라하는 라인업을 오스트레일리아의 iM3사의 제품으로 구성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한 것.
오스트레일리아의 iM3사는 Ve- terinary Dental Company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제품으로 전 세계 스탠다드를 만드는 수의치과 전문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iM3사는 수의 선진국인 북미, 유럽의 선진 시스템을 바탕으로 덴탈유닛, 덴탈 툴, X-RAY, 관련 소모품 등 혁신적인 디자인의 제품을 끊임없이 연구 개발하고 있다.

덴탈 유닛까지 두루 갖춰
‘CR7 Vet Dental X-ray’는 다른 수의치과 스캐너와 비교해서 놀라운 고해상도 이미지, 빠른 처리시간, 편리한 소프트웨어, 재사용이 가능한 유연성 있고 다양한 플레이트 사이즈를 제공한다.
신기사 측은 “치과 엑스레이는 현재 수의치과의 기본”이라며 “CR7은 사용하기 편리하며, 우수한 제품의 품질과 고해상도 이미지를 제공해 치과 진료의 수준을 최상급으로 업그레이드 시켜줄 것이다. 특히 고양이의 경우 잇몸라인까지 상세한 확인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CR7 Vet Dental X-ray’는 리더 유닛과 VET 전용 소프트웨어, 10개의 네트워크 라이센스 및 PACS 전송기능, 2년 보증 및 IM3 기술지원 등을 포함한다.
‘Pro2000 vet Dental Unit’은 세 번째 핸드피스 라인을 추가하여 업그레이드 한 제품으로 Low Speed 모터 및 2개의 Nose Cone을 포함한다.
LED High speed handpiece는 360도 Swivel handpiece로 핸드피스 케이블 장력을 제거하여 사용자 손목에 피로를 줄였다.
또한 ‘Pro2000’ 넓은 저장 공간과 치아의 균열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LED Light Wand’, 필요에 따라 물과 클로르헥시딘 용액을 구분해 사용할 수 있는 ‘Two Bottle Water system, ‘6 Handpieces’ 등 을 자랑한다.
신기사 측은 “‘Pro2000’은 치과시스템에 필요한 모든 기능이 결합돼 있다”며 “추가적 수납공간 및 두 개의 LED High speed handpiece 옵션은 바쁜 수의치과 진료에 매우 적합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LED 기능이 포함된 High speed handpiece 자동 활성화 기능 및 업계에서 유일하게 멸균이 가능한 Air suction system을 사용하는 ‘elite LED Dental Unit’ 등도 화제가 되고 있다.

초음파 스케일러도 눈길
신기사의 초음파 스케일러 제품들도 눈길을 모으고 있다.
먼저 ‘iM3 42-12’는 치아 스케일링에 Jack Hammer 방식을 사용하는 다른 초음파 스케일러와는 달리 혁신적인 회전형 팁의 움직임을 통해 더욱 부드럽게 플라그와 치석을 제거한다. 또 ‘42-12’는 빠르게 모든 치아표면에 있는 치석과 치태를 제거하고, 최대 13mm의 깊은 치주포켓 사용에 안전하다. 0.02mm 티타늄 스케일러 팁은 원운동의 매우 낮은 진폭과 42,000Hz의 매우 높은 초음파 주파수 사용으로 치아의 에나멜 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스케일링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신기사의 핸드피스 라인도 화제가 되고 있다.
‘L5100’은 버 냉각을 위한 냉각수 배출구와 변경을 위한 넓은 직경의 푸시버튼, 박테리아 침투 및 바이러스 감염방지를 위한 터빈 디자인 및 오토클레이브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L5200S’는 새로운 Midi Head 디자인으로 작은 동물의 구강 접근성을 높였고, 자체 발전기를 사용한 LED 발광과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Air로 구동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부산수의컨퍼런스’ 후원 설명회 4월 18일(목) 오후 5시 리베라호텔
  • 제일메디칼 ‘제3회 뼈기형 교정법' 핸즈온 코스 5월 19일(일)
  • 동물병원 특화진료 ‘전문센터’ 설립 경쟁
  • [연자 인터뷰 ㉟] 김하정(전남대 수의내과학) 교수
  • 현창백 박사, V-ACADEMY ‘심장학 세미나’서 심근증 다뤄
  • [클리닉 탐방] VIP동물의료센터 동대문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