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동물건강검진영상센터(대표원장 김희령)가 지난 11월 17일과 24일 2차에 걸쳐 진행한 ‘대구/경북 심장초음파 실습 교육’에 기대 이상의 많은 인원이 참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대구 및 경북 지역 수의사들을 위해 개최된 이번 세미나는 ‘심장초음파 검사 스캔법’을 주제로 김희령 원장을 비롯해 손정민 영상원장과 최혜준 영상과장 등 총 3명의 의료진이 연자로 나서 심장초음파 검사 스캔법에 대한 이론 강의와 실습을 진행해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강의는 이론 강의 1강과 실습 3강으로 진행, 참가자들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높은 집중력을 보이며 강의에 참가했다.
먼저 김희령 원장이 ‘심장초음파 기본 이론’을 주제로 이론 강의를 진행하고, 이어 3인 1조 실습으로 △Right parasternal long axis view 기본 스캔법과 측정 △Right parasternal short axis view 기본 스캔법과 측정 △Left apical view 기본 스캔법과 측정 실습이 진행됐다.
각 조별로 삼성 초음파 기기가 1대씩 배정됐으며, 초음파 장비마다 영상 전공 수의사가 배치돼 실습의 효율성과 전문성을 높였다.
이번 세미나는 모집 시작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 빠른 시일 내에 선착순 모집이 마감됐다. 본동물의료센터 측은 “지난 17일 진행된 1차 세미나에서는 미리 공지한대로 6명의 참가자가 참여한 가운데 세미나를 진행했지만, 신청 인원이 많아 24일 2차 세미나에서는 추가 신청받은 참가자와 함께 총 9명이 세미나를 참여해 큰 호응 속에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