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수의학 기초와 디스크 한방재활 총 8강

미국 한방수의학 전문 교육기관 Chi Institute의 한국지부 CHIKOVA(회장 신사경, 이하 치코바)가 ‘제8차 전통수의학 기초과정’을 오는 12월 15일(일)과 22일(일) 두 차례에 걸쳐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VIP동물의료센터 청담점 by Dr.신사경에서 개최한다.
이번 과정은 ‘한방수의학의 기초 이론에서 반려동물의 경락과 한약까지’를 주제로 △수의 임상에서의 한방적용과 음양오행 △경락이론 △디스크 질환의 한방치료 △안면신경마비와 전십자인대 손상에 대한 한방 및 재활치료 △섬유연골색전증 한방치료 증례 △발작의 한방치료 △동물전용 한약 등 총 7강으로 진행된다.
치코바 측은 “이번 과정은 CVA 수업 후 잊은 지식을 다시 리마인드 하고 싶거나 CVA 등록을 고민 중인 임상의 또는 CVA 영어수업 전 미리 예습해 학습 효율성을 높이고 싶은 수의사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한방수의학에 관심 있는 임상의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 50명 모집으로 폼 작성(forms.gle/YfzEhuEGC3z46sgg6) 후 제출하면 된다. 교육비는 총 77만 원이며, 한국중수의의학회(KATCVM) 가입자는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신사경 회장은 “이틀간 한방의학의이론과 실제의 핵심을 정리할 예정”이라면서 “전통수의학의 기초를 배우고, 한방치료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와 팁을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개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