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수의사회(회장 이영락, 이하 부산지부)와 국제수의과대학학생협회(이하 IVSA) 한국지부가 지난 11월 23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부산시 국제식품 5층 회의실에서 양측 집행부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 앞으로 부산지부는 IVSA 한국지부 학생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영락 회장은 “미래의 한국수의학과 세계수의사회를 이끌어갈 IVSA 한국지부 학생들이 꿈을 실천하고 용기를 갖고 도전하며, 직접 보고 즐기고 성장할 수 있도록 부산지부가 든든한 조언자가 돼 후원을 이어나갈 것”이라며 “부산수의컨퍼런스가 아시아를 넘어 세계 수의사들과 선진수의학을 배우고 교류할 수 있는 학회로 성장해 나갈 수 있기를 바라며, 아시아 수의사회와 함께 원헬스를 실천하고 동반성장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IVSA 한국지부 김민서 회장은 “IVSA가 Republic of Korea로 정식 명칭이 개편되는 동시에 내외부적으로 모두 변화할 예정이다. 이러한 변화의 과정을 부산지부와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며,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회원제로 운영 중인 한국 IVSA는 ‘IVSA South Korea’ 회칙에 맞춘 1, 2차 지원자의 심사 결과에 따라 회원을 선정, 최종 IVSA 한국지부의 승인을 받은 학생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부산지부는 2025년 6월 28일과 29일 양일간 개최되는 ‘제8회 부산수의컨퍼런스’에 세계적인 심장학 교수 Bonagura(OSU)를 비롯해 Stern(NCSC), LpngLi(NCSC), Rustine Moore(AAVMC), Henry Yoo(Western U), Ogilvie(CVC ACCC), Vanessa Barrs(City U), David Lee(City U) 교수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연자들을 초청하고, ‘아시아 IVSA 심포지엄’을 ‘Aaryn Ko(CityU,PresidenT)’와 IVSA 한국지부가 개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