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이 지난 3월 1~2일 세종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KSFM 컨퍼런스’에서 런치 세미나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런치 세미나는 총 2강으로 진행, 먼저 김종인(VIP동물의료센터 청담점) 원장이 ‘개와 다른 고양이의 관절질환 애니콘주(AniConju)의 적용’을 주제로 반려동물 관절 주사제인 ‘애니콘주’를 소개했다.
그는 “주성분인 PN은 연어 정소에서 추출한 DNA로 DNA Fragments Optimizing Technology(DOT)를 활용해 DNA 추출 및 재생 활성 물질로 최적화한 성분”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고양이의 관절질환과 관절주사 배워보기 시간을 통해 고관절, 주관절, 견관절 부위별 구조와 애니콘주를 주사하는 방법 등을 상세히 소개해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김종인 원장은 애니콘주의 임상적 적용 사례를 소개하며 “‘애니콘주’는 통증이 적어 마취 없이 시술이 가능하고, 부작용도 드문 편”이라면서 “관절활액과 유사한 점탄성 물질을 주입해 관절강 내 높은 탄성을 유지하고, 기계적인 마찰을 줄여줄 수 있으며, PN의 성분이 항염 효과뿐만 아니라 DNA 합성을 촉진해 각종 growth factor를 조직재생에 기여하는 것이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김하정(전남대) 교수가 ‘고양이의 난치성 피부질환의 최신 치료’를 주제로 강의에 나서 소동물 난치성 질병 중 빼놓을 수 없는 고양이 피부질환의 발생 원리부터 최신 치료법 등을 실제 케이스를 바탕으로 소개해 참가자들로부터 주목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