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최대 반려동물 재활전문 의료기관 VIP동물한방·재활의학센터 by Dr. 신사경에서 동물병원 스탭 대상 재활 교육 프로그램 ‘2025 KCRT(Korea Canine Rehabilitation Technician) 2급 6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2025 KCRT 2급 6기’ 과정은 실제 임상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반려동물 재활 테크 교육을 목적으로 오는 6월 8(일)과 15일(일) 총 2회에 걸쳐 VIP동물한방·재활의학센터 by Dr,신사경에서 진행된다. 대상은 동물보건사 및 동물병원 수의테크니션, 관련 학과생이다.
이번 과정은 △해부학 △물리치료 △재활운동 △수중운동 △메뉴얼테라피 △보행평가 △질환이해 등 10시간의 이론 수업과 4시간의 실습으로 구성,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VIP동물한방·재활의학센터 by Dr,신사경 의료진들이 직접 강의에 나설 예정이다.
구체적인 강의 일정은 다음과 같다. 1일차인 8일에는 △반려동물 재활치료란? △반려견의 신경계 이해하기 △반려견의 근골격계 이해하기 △흔한 신경계, 근골격계 질환 총 4개의 이론 강의와 △muscle lab 1 △muscle lab 2 2개의 실습이, 2일차인 15일에는 △반려견의 보행과 자세 △통증과 상처수복에 대한 이해 △물리치료 기법 이해하기 △메뉴얼 테라피 배우기 △재활운동 이해하기 총 5개의 이론 강의와 △물리치료 장비 사용 △재활운동 세팅 2개의 실습이 진행된다.
실제 지난 KCRT 과정을 수강한 수강생 A씨는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운동과 달리 재활적 관점에서 어떤 운동이 필요한지 알 수 있어서 좋았고, 실제 사용할 수 있는 노하우들을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사경 원장은 “재활치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수술 전 혹은 수술이 필요하지 않은 반려견에게도 전재활의 개념이 도입되며 반려견 재활치료의 영역이 점차 넓어지는 추세”라면서 “KCRT 과정은 향후 늘어가는 재활 테크니션의 전문성을 준비할 수 있는 과정으로 재활 교육 과정인 CCRT, CCRV 등을 이수한 의료진과 테크니션이 이론적 배경뿐 아니라 풍부한 임상 경험을 토대로 반려견 재활치료에 대한 실제적인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비는 77만 원이며, 관련 학과생의 경우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등록은 폼 작성(https://forms.gle/7EMaqKB2AjxwWALD9) 후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