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유학] 뉴질랜드·필리핀·사이판·미국 아이비리그 탐방 및 NASA우주캠프 참가
상태바
[글로벌 유학] 뉴질랜드·필리핀·사이판·미국 아이비리그 탐방 및 NASA우주캠프 참가
  • 개원
  • [ 52호] 승인 2015.06.11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방학, 해외로 어학 연수 떠나자”
 

지난 호에 이어 이번에는 뉴질랜드, 필리핀, 사이판 여름 방학연수 프로그램을 알아보려고 한다.
뉴질랜드는 남반구에 위치한 나라여서 한국의 계절과 정반대의 계절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우리의 겨울처럼 춥진 않아서 폭염의 계절에 그야말로 피서의 기분이 나지 않을까 싶다.
더위 때문에 집중력이 안생긴다는 아이들이라면 이 여름 한번 고려해 볼만하지 않을까.
필리핀이나 사이판은 미국이나 뉴질랜드에 비해 거리도 가깝고, 보다 경제적인 비용으로 여름 방학을 영어 삼매경에 빠져 볼 기회가 아닐까 싶다.
 
A. 뉴질랜드
뉴질랜드 문교부지정 최우수 공립학교의 정규수업에 참여하며 안전하고 수준 높은 교육환경의 나라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한국 학생을 위해 수학 선행을 통하여 한국 수업에 뒤떨어지지 않도록 배려하며, 애니매이션 더빙, 에세이 등 다양한 방과후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화목하고 친절한 현지 홈스테이 가정에서 생생한 뉴질랜드의 문화체험이 가능하다.

■ 학교소개
① Wairau Intermediate School(http://www.wairau.school.nz) 260여명이 재학하는 학교이며, 오클랜드 북부 노스쇼어 시티에 위치한 학교로서, 전통적으로 뉴질랜드에서 좋은 학군에 위치한 학교이다. 중학교 과정으로 운영되며, 깔끔한 시설과 넓은 운동장이 학교의 자랑이다. 유학생 담당 Kathy Mclauchlan 선생은 학생들이 학교 생활에 적응을 잘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② Murrays Bay Intermediate School (http://www.mbi.school.nz) 1,100여명이 재학하는 학교로 바닷가와 랑기토토섬이 펼쳐져 있는 백인 중심의 안전한 부촌에 위치해 있으며, 오클랜드 다운타운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한다. 뉴질랜드 문교부 학교평가 10점 만점의 최고의 학업환경을 가지고 있다.

B. 필리핀
1:1 맞춤형 몰입수업 4시간,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4대 영역 개인별 원어민 심화학습,  1:4 그룹형 토론학습 2시간, 1:4 Speech 심화 2시간까지 1일 10시간 영어집중 수업. 수학 최장 주 10시간 가능(자기주도형 방과후 학습).
쾌적한 하우스 기숙사에서 원어민 선생님들과 함께 생활하며 알라방만의 특별한 주말 문화탐방 및 봉사활동을 통한 인성교육 시행.
학생의 실력 향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월간 리포트 & 저널 완성 수업까지. 4주간 집중적인 영어수업을 원하는 자녀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 어학원 소개
필리핀 현지 법인을 운영하여 합법적인 학업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곳으로 전반적인 강사 관리를 통하여 커리큘럼을 준비하고 있다. 필리핀 원어민 강사의 1:1 ESL 수업을 진행하며, 최초 인터뷰를 통한 4대 영역(읽기, 쓰기, 말하기, 듣기) 균등 교육을 하고 있다. 
학생 요청 시 특정 부분 집중교육이 가능하며, 12년 경력의 영양사가 구성한 한국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C. 사이판
안전하고 가까운 거리의 미국 교육제도 체험 캠프이다. 국제학교의 정규수업 참여를 통한 몰입 영어캠프. 천해의 환경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식 액티비티와 관리 선생님에 의한 24시간 관리 및 학습, 생활 케어. 인테시브 ESL 수업과 원어민 선생님에 의한 정규수업을 진행한다.

■ 학교소개
Northern Marianas International School(http://northernmarianasinternationalschool.com) 약 150여명의 재학생. NMIS는 본래 2009년에 설립된 사이판 사립학교 SAEF를 국제학교로 발돋움 하고자 2013년에 새롭게 이름을 변경한 학교이며,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사이판에서 가장 뛰어난 성적의 학생들이 모여들고 있다. 특히 과학 분야가 다른 학교에 비해서 높은 성적을 보이고 있으며, 단기 스쿨링 참여 학생들을 위한 Buddy및 ESL보충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D. 미국 아이비 리그와 나사
아이비리그 대학 탐방과 미항공우주국 NASA캠프에 참가하는 프로그램으로 주어진 저널과 미션을 수행하며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는 주도적 학습탐방이다.
하버드, MIT, 예일 등 명문대학 학생과 함께하는 재학생 멘토링 및 뉴욕, 보스톤, 워싱턴D.C 방문 및 영화의 제국 Universal Studio 전일 투어 및 잠수함 승선의 과학탐방. 특별한 선물로 새로운 꿈의 나라 월트디즈니랜드, 월드파크 방문까지.


주요기사
이슈포토
  • ‘부산수의컨퍼런스’ 후원 설명회 4월 18일(목) 오후 5시 리베라호텔
  • 제일메디칼 ‘제3회 뼈기형 교정법' 핸즈온 코스 5월 19일(일)
  • [클리닉 탐방] VIP동물의료센터 동대문점
  • 동물병원 특화진료 ‘전문센터’ 설립 경쟁
  • [연자 인터뷰 ㉟] 김하정(전남대 수의내과학) 교수
  • 현창백 박사, V-ACADEMY ‘심장학 세미나’서 심근증 다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