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사이드, 5년째 후원...묵묵히 헌신하는 방역 수의직 공무원들이야말로 진정한 숨은 영웅
단순 제품 공급 넘어 국가 방역 정책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사회적 책임 실천
단순 제품 공급 넘어 국가 방역 정책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사회적 책임 실천
동물용 의약품 전문 기업 (주)케어사이드(대표 유영국)가 국가 방역의 최일선에서 땀 흘리는 수의직 공무원들을 위해 5년 연속 든든한 후원자로 나섰다.
케어사이드는 지난 1월 8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대한수의사회 주관으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동물방역수의사대상’ 시상식을 공식 후원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조류인플루엔자(AI) 등 재난형 가축전염병 예방과 축산물 위생 향상을 위해 헌신한 공무원 수의사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특히 이번 후원은 행사가 처음 제정된 2021년부터 5회째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이어져 온 것으로, 일회성 기부가 아닌 케어사이드의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CSR)으로 평가받고 있다.
여기에는 유영국 대표이사의 확고한 철학이 담겨있다. 유영국 대표이사는 “국가 재난형 질병을 막아내는 것은 우수한 백신뿐만 아니라 열악한 환경에서도 사명감을 갖고 현장을 지키는 방역 공무원들의 헌신 덕분”이라며 꾸준한 후원 배경을 밝혔다.
<수상자 명단>
저작권자 © 데일리개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