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얄동물메디컬그룹의 ‘2016년 정기증례발표회’가 오는 3월 6일(일) 건국대학교 산학협동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지난해부터 그룹 차원의 증례발표회로 정례화한 로얄동물메디컬그룹은 지난 1년간 로얄동물메디컬센터에서 진행된 다양한 임상증례들을 각 분야별로 나눠 치료법과 활용법을 공유하며, 임상적인 깊이와 전문성을 더해 가는 기회가 되고 있다.
올해는 △복부질환 △안과 △흉부질환 △종양질환 △외과 등 모두 5개 분야에서 총 15개의 연제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날 오전에는 ‘복부질환’을 주제로 이기종 원장이 ‘혈액/혈장 투석기의 임상적 활용법’을, 이승훈 과장이 ‘위장관종양 환자에서 내시경 NBI 기능 활용 증례’를, 김영환 원장이 ‘복강 종양성 질환의 영상학적 진단 증례’를 제시하고, 강명석 원장이 ‘간의 공간점유 병소 3례’와 옹성민 부원장이 ‘장내 이물 진단에 있어서 CT의 활용 10례’를, 김세훈 과장이 ‘개에서 폐동맥절개술을 이용한 심장사상충 제거’ 등 총 6개의 연제를 진행할 예정이다.
‘안과’ 강의는 1개 연제로 정만복 과장이 ‘미니어처슈나우저에서 장액성 망막박리 치료증례’를 제시하고, ‘흉부질환’ 강의는 총 3개 연제로 한상훈 과장이 ‘비 심원성 폐부종 환자의 치료적인 시도와 진단적인 접근 4례’를, 한성영 원장이 ‘비정형적 흉부외상 증례에서 CT의 적용 4례’를 보여줄 계획이다.
‘종양질환’ 강의는 2개 연제로 강진호 원장이 ‘구강내 종양의 국소항암 요법 2례’와 김방창 원장이 ‘웨스트하일랜드테리어에서 발생한 atypical non secretory 다발성 골수종 증례’를 소개하고, ‘외과’ 강의는 총 3개 연제로 장세웅 원장이 ‘고양이에서 근위 척골골절 2례’와 김황민 부장이 ‘골절환자에서 MIPO(Minimally Invasive Plate Osteosynthesis) 수술의 적용 5례’를, 정인성 원장이 ‘골절치료의 원칙 정하기’를 강의할 예정이다.
로얄동물메디컬그룹 측은 “정기증례발표회를 통해 지난 1년간의 주요 임상증례를 함께 공유하고 고민하는 시간을 통해 실제 임상에 깊이를 더 할 수 있을 것”이라며 “로얄동물메디컬센터뿐만 아니라 수의사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고 많은 참여를 바랬다.
등록비는 무료이며, 문의는 전화(02-491-3233) 및 참가신청은 로얄동물메디컬센터 홈페이지(www.royalamc.com)에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