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IP동물병원이 ‘VIP동물의료센터’로 명칭을 바꾸고, 부설 ‘VIP동물수술센터’를 오픈, 개원 기념으로 오픈 세미나를 개최한다.
첫번째 테마는 ‘임상에서 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 파행과 무릎관절 질환의 진단 및 치료’로 4월 26일(화), 28일(목), 29일(금) 3일에 걸쳐 총 3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제1강은 4월 26일 정순욱(건국대 수의외과학) 교수가 ‘운동기계 진단과 검사(운동기계 검사 프로토콜 소개)’를 주제로 △정형외과 기본 개요(정형외과 검사법) △소동물 신경학적 검사 및 정형외과 검사에 대해 강의한다.
이날 정순욱 교수는 정형외과 검사지(Orthopedic exam sheet)를 소개하고, 이에 관한 검사법을 DVD를 통해 추가로 소개할 예정이다.
제2강은 4월 28일 윤헌영(건국대 수의외과학) 교수가 ‘슬개골 탈구 치료를 위한 수술 방법 알아보기’를 주제로 △슬개골탈구 수술 방법을 정하는 기준이 있다던데? △다양한 수술방법이 있던데 어떤 수술 방법이 제일 좋은 방법일까? △어린 개와 성견에서 수술 방법이 다를까? △수술 후 bandage를 해야 하는 걸까? 한다면 얼마나 오랫동안 해야 하나?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제3강은 4월 29일 한현정(VIP동물수술센터) 센터장이 ‘십자인대 파열, 진단에서 치료까지!’를 주제로 강의한다.
한현정 센터장은 “슬개골 탈구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발생하는 무릎 질환이 바로 십자인대 질환이다. 쉬운 듯하면서 쉽지 않은 질환”이라며 “자칫하면 컴플레인도 가장 많이 받게 되는 까다로운 질환인 만큼 다양한 진료와 수술 경험을 바탕으로 십자인대 파열의 진단에서 치료까지 알기 쉽게 총 정리 할 것”이라고 말했다.
VIP동물의료센터 측은 “부설 VIP동물수술센터를 오픈한 기념으로 외과 세미나를 총 3회에 걸쳐 진행한다”며 “외과분야에 저명하신 강사님들을 모신 만큼 좋은 정보를 얻어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오픈세미나는 문자(010-2618-0075)로 접수하며, 선착순 27명으로 강의료는 무료다.
장소는 성신여대입구역 VIP동물의료센터 세미나실이며, 3강 모두 오후 9시부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