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형외과 골절수복 기초 이론 및 모형·사체 실습
상태바
정형외과 골절수복 기초 이론 및 모형·사체 실습
  • 김지현 기자
  • [ 155호] 승인 2019.07.03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VP, BlueSAO와 첫 정형외과 워크숍…8월 17~19일 중국 합비

한국수의임상포럼(회장 김현욱, 이하 KBVP)이 중국 최초로 ‘수의정형교육센터’를 설치해 2014년 설립 이후 지금까지 3천명 이상의 수의사들이 수료한 BlueSAO와 처음으로 한국 수의사 대상 ‘KBVP-BlueSAO 워크숍’을 개최한다. 

오는 8월 17일(토)~19일(월) 3일간 중국 합비(China Hefei)에서 베이직 코스로 진행될 ‘2019 KBVP BlueSAO Orthopedic Workshop’은 ‘정형외과 골절 수복 기초 워크숍’으로 이론 및 모형실습과 사체실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는 Dr. Jia Xinsheng(YIZE Animal Hospital)이 연자로 나서 중국어와 한글 순차통역으로 진행된다.
 

Jia Xinsheng 정형외과 전문
Dr. Jia Xinsheng는 소동물 정형외과 전문 수의사로서 중국 내몽골 체인 YIZE Animal Hospital의 수의외과 기술 총감독을 엮임, 2008년부터 정형외과와 일반외과 수술을 담당해 연간 400~500케이스의 골절수술을 진행하고 있다.

강의 경력도 화려해 2012년부터 지금까지 중국에서 100회 이상의 정형외과 세미나를 진행하고, 강의 누적 수강인원만 3천명 이상으로 중국의 유명 정형외과 전문 강사 중 한명이다.

현재 BlueSAO 정형외과 전문 강사로 중국의 여러 대학에서 골절수술 강의와 현장실습을 진행하며, 소동물 정형외과 회복 및 술후 회복 치료, 진통 관리에도 조예가 깊다.

중국에서 골절의 기초 수복과정, TPLO과정, 슬개골 활차구의 치환(PGR), 슬개골 탈구의 진단 및 기형의 교정 등 정형외과 과정 강의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연자다.
 

▲ Dr. Jia Xinsheng


Dry-lab과 Wet-lab 병행
이번 워크숍은 전문화된 교육센터에서 이론 교육과 함께 충분한 모형과 실제 기구를 활용한 Dry-lab과 사체를 이용해 실제 수술과 가장 가까운 Wet-lab을 병행해 이론과 기술을 한 번에 익히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8월 17~18일은 이론 강의와 Dry-lab으로 진행, 첫 날은 BlueSAO 플레이트와 기구 소개를 시작으로 요골 골절 수복의 기초 이론과 요골의 플레이트 수복 및 고정 이론강의 후 Dry-lab으로 요골 골간 횡골절의 플레이트 고정과 요골 원위 T-플레이트 고정이 진행된다.

오후에는 경골 골절 수복의 기초 이론과 경골 MIPO 골절 플레이트 기술 강의에 이어 경골의 Lag screw+플레이트 수복 Dry-lab이 진행되고, IM Interlocking Nail 이론에 이어 IM Interlocking Nail 시스템의 고정 기술 Dry-lab이 이어진다.

18일에는 상완골 골절 수복의 기초이론 강의 후 Dry-lab으로 상완골 원위 골절 수복 Type-4, T-Y 골절의 플레이트 수복을 진행하며, 대퇴골 골절 수복의 기초 이론에 이어 대퇴골의 사골절(Lag screw+Plate), 대퇴골의 분쇄골절(Pin+Plate) Dry-lab이 진행된다.

또한 골반, 골절 수복의 기초 이론과 Dry-lab으로 장골, 관골구, 천장관절 탈구의 수복을 진행하고, 첫날과 둘째 날 수업 총정리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 날은 Wet-lab 시간으로 요골(Plate, T-plate), 경골(MIPO, Plate), 대퇴골(Plate, Pin+Plate, Interlocking Nail), 상완골 원위 T-Y Plate 수복, 장골 Plate를 진행하며 Wet-lab을 총정리한다.

워크숍 통역은 다양한 중국학회에서 외과 통역 경력을 갖고 있는 이려(경기광주 서울동물메디컬센터) 외과과장이 맡는다.

워크숍 모집인원은 10~12명으로 신청은 이메일(kbvpforum@gmail.com)로 하면 된다.

관련 문의는 이메일(director@haemaru.co.kr) 및 전화(010-3785-2123). 


주요기사
이슈포토
  • ‘부산수의컨퍼런스’ 후원 설명회 4월 18일(목) 오후 5시 리베라호텔
  • 제일메디칼 ‘제3회 뼈기형 교정법' 핸즈온 코스 5월 19일(일)
  • 동물병원 특화진료 ‘전문센터’ 설립 경쟁
  • [연자 인터뷰 ㉟] 김하정(전남대 수의내과학) 교수
  • 현창백 박사, V-ACADEMY ‘심장학 세미나’서 심근증 다뤄
  • [클리닉 탐방] VIP동물의료센터 동대문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