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생치료 기초부터 응용, 나노신기술 치료법’ 주제...오후 1시부터 베어홀

수의줄기세포&재생의학연구회(회장 박천식, 이하 SVSRM)가 오는 9월 8일(일) ‘2024 SVSRM 세미나’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대웅제약 베어홀에서 개최한다.
키시카미 요시히로(키시카미 수의과 병원) 대표가 연자로 나서는 이번 세미나는 ‘재생치료의 기초부터 응용, 나노신기술 치료법’을 주제로 강의할 예정으로 수의사, 일반인, 학부생 모두 참여 가능하다.
SVSRM 측은 “재생의료는 자가치유능력을 증폭함으로써 상처나 질환을 보다 빠르고 확실하게 치료한다”며 “이번 세미나에서는 자가 줄기세포, 타가 줄기세포, 배양상청, 엑소좀 등을 사용한 여러 증례의 before&after와 치료 조합을 설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세미나 참가 신청은 연구회 홈페이지(https://svsrm-seminar.com/)에서 하면 된다. 참가비는 수의사 및 일반인 15만원, 학부생 7만원이다.
해당 세미나 자료는 강의 시작 전 데스크에서 QR을 통해 배부될 예정이며, 강연 중간 휴게 시간 및 질의응답 시간이 준비돼 있다.
박천식 회장은 “일반적인 줄기세포와 종래의 줄기세포로는 통용되지 않았던 고양이 만성 신부전, 개의 만성화 섬유화된 척추 손상에 대해 나노기술을 이용한 줄기세포를 접목해 줄기세포의 능력을 향상시켜 치료가 가능해졌다”며 “이번 세미나에서는 해당 줄기세포 구조의 설명과 실제 증례를 소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개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