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마루이차진료동물병원(원장 김진경)이 중증난치질환 특화진료 여섯 번째 웨비나를 오는 10월 16일(수) 오후 9시부터 11시까지 아이해듀에서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는 중증난치질환 시리즈 6탄으로 부신종양, 비강종양, 간종양, 유미흉, 방광종양에 이어 ‘후지마비’를 주제로 진행한다.
강의는 △정형외과 △내과 △인터벤션센터 △응급중환자의료센터 순으로 총 4개 테마로 진행된다.
먼저 최경욱(정형외과) 과장이 ‘후지마비 환자의 신경계 평가 및 디스크 질환의 치료’ 강의를 시작으로 박수민(내과) 과장이 ‘급성 후지마비의 감별진단: 디스크 질환과 혈전증’을, 전성훈(인터벤션센터) 센터장이 ‘혈전 환자의 초음파 진단 및 인터벤션 치료 증례’를, 남건우(응급중환자의료센터) 과장이 ‘혈전 환자의 응급처치와 중환자 관리’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해마루동물병원 측은 “후지마비는 내과와 영상에서 신속 정확하게 진단하고, 환자 증상 및 질병 정도에 따라 신경외과 디스크 수술이나 혈전증에 대한 인터벤션 시술 및 응급 중환자 치료를 진행해야 하는 중증난치질환”이라며 “최신 업데이트된 내용을 포함해 다양한 관점에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웨비나 사전등록 및 신청은 아이해듀 홈페이지(www.ihaedu.com)에서 할 수 있으며, 웨비나 참여 후 종료 설문에 참여한 시청자 중에서 추첨을 통해 총 3명에게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해마루동물병원은 20여 년의 전문진료와 고유의 협진 시스템을 바탕으로 ‘중증난치질환센터’를 설립, 중증난치질환에 대한 특화진료를 강화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