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금산군 중부대 충청캠퍼스 범농관서 열려

국내 최고 애견 미용사들의 축제 ‘제114회 KKF 전국 애견미용 콘테스트’와 ‘2026 FCI 애견미용 월드 챔피언십 한국대표 선발전’이 오는 9월 13일(토) 충남 금산군 중부대학교 충청캠퍼스 범농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사)한국애견연맹(KKF)이 주최, 국내 애견 미용 기술을 한 단계 끌어올리고,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뜨거운 경쟁 속 세계 무대 향한 도전
이번 대회는 ‘제114회 KKF 전국 애견미용 콘테스트’와 ‘2026 FCI 애견미용 월드 챔피언십 한국대표 선발전’을 포함해 ‘2025 충남 KKF 위그 미용 콘테스트’, ‘2025 KKF 심사위원 자격검정’ 등 총 4개 대회가 동시에 진행돼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국내 애견 미용계의 이목이 집중된 ‘2026 FCI 애견미용 월드 챔피언십 한국대표 선발전’은 내년 1월 필리핀에서 열리는 ‘제4회 FCI 애견미용 월드 챔피언십’에 출전할 대한민국 국가대표를 선발하는 중요한 자리이다. 참가자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기술을 마음껏 선보이며 세계 챔피언십 출전이라는 꿈을 향해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대회의 공정하고 전문적인 심사를 위해 이창현, 오국희, 유동석, 권상국, 서희경, 백승철, 김형종, 손영미, 김상환, 나처렴, 박범진, 이은나, 이정희, 정경옥, 김나현, 이두리, 전수진 등 총 17명의 심사위원이 맡아 부문별로 엄정하게 평가한다.
이들은 엄정한 평가를 통해 최고의 미용사를 가려내고, 국가대표 선발전 참가자에게는 포인트를 부여해 차기 국가대표를 선발할 예정이다.
한국애견연맹 전월남 총장은 “이번 대회가 국내 애견 미용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술을 교류하고 역량을 키우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참가자들의 열정과 노력이 한국 애견 미용의 미래를 더욱 밝게 열어갈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레나독, 리케이, 아트그루밍 등 여러 관련 기업들이 풍성한 상품을 후원하며 대회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한국애견연맹 공식 홈페이지(www.thekk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