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루 임상수의학 기본과정’은 임상 경험이 없거나 저연차 또는 임상을 다시 시작하는 수의사를 대상으로 한 임상 기초 종합 세미나로서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해마루동물병원의 전문성과 임상 실전 중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꾸준히 호평 받아온 해마루동물병원의 대표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오프라인 집합교육을 온라인 강의로 전환하며 지역적 한계를 해소한 데 이어, 올해 28기 과정은 수강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매주 화요일 자정부터 목요일 정오까지 총 2.5일간 2개의 강의를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는 학습 방식으로 운영, 기존 1일 단일 수강 방식에서 크게 확장된 이번 운영 방식은 수강생들에게 시간적 여유를 제공함은 물론 개별 일정에 맞춰 보다 유연하게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수의사들은 본 과정을 통해 해마루동물병원 각 분과의 전문 치료 접근법과 임상 실전 경험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으며, 실제 임상 현장에서 필요한 문제 해결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지난 제27기 임상수의학 기본과정 종료 후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수강자의 95%가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핵심적이고 중요한 강의 내용”과 “강사들의 전문성” 등을 주요 강점으로 꼽았다.
강사진에는 실무 경험이 풍부한 해마루동물병원 김진경 원장을 비롯해 총 14명의 해마루 의료진과 청담고운피부과동물병원 송순영 원장이 참여해 내실 있는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강의는 △내과&응급의학과 28강 △영상의학과 14강 △외과 12강 등 총 54강으로 구성되며, 44강 이상 출석 시 수료증이 수여된다. 전체 과정 신청 시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각 파트별로 개별 신청도 가능하다.
강의 신청은 3월 9일(월)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아이해듀 홈페이지(www.ihaedu.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