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딘 바이오벳, 2021년 혁신적인 수의진단 서비스 제공
상태바
네오딘 바이오벳, 2021년 혁신적인 수의진단 서비스 제공
  • 김지현 기자
  • [ 193호] 승인 2021.02.1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Set검사 2월 한달간 4만원
동물용의료기기 임상시험실시기관 지정도 

 ‘real time-PCR 검사 서비스’ 전격 개시
 

(주)네오딘 바이오벳(대표 안덕준)은 지난 1997년 개설돼 올해로 창립 24주년을 맞이했다. 
수의학 및 의학, 생명공학의 빠른 발전에 발맞춰 네오딘 바이오벳은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고 있다.

검사기기의 업그레이드와 새로운 진단기술 도입, 신기술 MOU 체결, 검사실 전문인력 강화, CRO 전담부서 신설, R&D 강화, 영업조직 개편 및 대대적인 인력 보충, 홈페이지 개편 등을 통해 더욱 안정적이고 혁신적인 수의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기업이다.

   
■ PCR 검사 전면 개편
네오딘 바이오벳은 3년간 개발하고, 국내 최초로 이중 검증을 실시한 70여 종의 반려동물 전염병에 대한 ‘real time-PCR 검사 서비스’를 올해 2월 1일부터 전격 개시했다. 

아울러 많은 임상수의사들이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2월 한 달간 모든 ‘Set 검사’를 4만원에 진행하는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3월부터는 ‘네오딘 PCR 멤버십 제도’ 및 ‘AI 심전도 카디오버드 멤버십’ 제도를 통해 부담 없는 가격으로 ‘real time-PCR set 검사’를 서비스 할 예정이다. 

<검사 항목> 
* Set 검사: △개 건강진단 set 21종 △개 호흡기 set 18종 △개 소화기 set 23종 △개 빈혈 set 11종 △개 신경계 set 9종 △고양이 건강진단 set 22종 △고양이 호흡기 set 18종 △고양이 소화기 set 19종 △고양이 빈혈 set 12종 △고양이 신경계 set 10종    
*단일 검사: 73종(다양한 검사 계속 개발 중) 

 

■ AI ECG ‘카디오버드’
올해는 AI가 판독해주는 심전도 서비스 ‘카디오버드’도 더욱 새로워질 예정이다. 올 상반기에 계획된 카디오버드 업그레이드를 통해 24시간 병원을 위한 ‘야간 응급 판독 서비스’ 등 다양한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 임상시험실시기관 역할 기대
지난해에는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동물용의료기기 허가를 위한 ‘임상시험실시기관’에 지정됐다. 

네오딘 바이오벳 측은 “최근 동물용 의료기기의 개발, 수입 시 안정성과 유효성 확인 및 과학적 입증에 대한 요구 증가 추세와 더불어 검역본부의 ‘동물의료기기과’ 신설 등이 이슈로 떠오르면서 수의학과 동물의료시장 발전을 위해 많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 美 VDI Lab 다양한 동물전문 검사
네오딘 바이오벳은 올해부터 미국 VDI Lab의 다양한 동물 전문 검사도 개시한다. 

혈청 전용 수송 키트 ‘Dried Specimen Kit’ 기술을 개발해 실온에서 장기간 안정적인 검체 수송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지난해 VDI Cancer Panel(TK1, CRP, Neoplasia index) 테스트를 국내에 소개한 미국 VDI lab을 통해 그동안 검체 안정성 등의 문제로 정확한 결과를 얻기 어려웠던 다양한 동물 전문 검사들이 가능하게 됐다.

이에 따라 △노령 환자나 종양 위험군 환자를 위한 건강검진 ‘Cancer Risk Assessment’ △종양이 확인 되는 환자의 악성도 확인을 위한 ‘Cancer Panel’ △혈중 hyaluronic acid 농도를 이용한 ‘osteoarthritis panel’, ‘Mg’, ‘Vitamin D’, ‘Cobalamin’, ‘Folate’, ‘PTH 1-84’ 등의 검사를 안정적으로 실시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미국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Set 검사를 특별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 ‘네오딘’ 카카오톡 채널 개설
한편 네오딘 바이오벳은 지난해 가을부터 바쁜 수의진료 업무 중 전화 통화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한 상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간단한 상담이나 검체 수거 의뢰, 학술 자료 공유, 뉴스레터 발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관련 상담 및 자료 문의는 고객지원실(1661-4036) 또는 네오딘 카카오톡 채널, 각 지역 담당 영업부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부산수의컨퍼런스’ 후원 설명회 4월 18일(목) 오후 5시 리베라호텔
  • 제일메디칼 ‘제3회 뼈기형 교정법' 핸즈온 코스 5월 19일(일)
  • 정부 “전문수의사 및 동물병원 체계 잡는다”
  • 김포 ‘공공진료센터’ 전 시민 대상 논란
  • 에스동물메디컬, 대형견 전문 ‘라지독클리닉’ 오픈
  • 국내 최초 ‘AI 수의사 비대면 진료’ 서비스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