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2022 부산수의컨퍼런스’ 설명회 열어…가족과 함께 즐기고 배우는 컨퍼런스
상태바
■‘제5회 2022 부산수의컨퍼런스’ 설명회 열어…가족과 함께 즐기고 배우는 컨퍼런스
  • 개원
  • [ 226호] 승인 2022.06.15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7명 최고 강사진의 임상에 바로 활용하는 ‘실전세미나’
​​​​​​​가족과 즐길 수 있는 요트체험과 시티투어…벤츠와 골드바 등 고가 경품도
부산수의컨퍼런스 조직위원회가 지난 6월 10일 웨스틴 조선 부산에서 후원업체 설명회를 개최했다.
부산수의컨퍼런스 조직위원회가 지난 6월 10일 웨스틴 조선 부산에서 후원업체 설명회를 개최했다.

부산시수의사회(회장 이영락)가 오는 8월 20일(토)~21일(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제5회 2022 부산수의컨퍼런스’의 후원 설명회를 지난 6월 10일 웨스틴 조선 부산에서 진행했다.

후원업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날 설명회에서 부산지부 조직위원회(위원장 권기윤)는 ‘가족과 함께 즐기고 배우는 컨퍼런스’를 캐치프레이즈로 △수의사가 꼭 참가하고 싶어하는 컨퍼런스 △가족과 함께 하는 컨퍼런스 △후원업체 만족도를 올려주는 컨퍼런스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임상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전 세미나’
코로나19로 인해 2년만에 오프라인으로 재개하는 부산수의컨퍼런스는 ‘다시 일상으로’라는 의미로 로컬 1인 병원 원장들이 임상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전 세미나’를 주제로 내과, 외과, 영상, 피부과, 안과, 행동학 등 주요 임상 분야 국내 최고의 강사진으로 강의 프로그램을 구성, 7개 강의실에서 37명의 강사가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가족과 즐기는 요트 체험과 푸짐한 경품도
또한 부산수의컨퍼런스는 여름 휴가철과 맞물려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해운대와 광안리를 아우르는 ‘요트 체험’과 ‘시티투어’를 마련했으며, 최대한 회원들에게 많은 것을 돌려주고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1등 경품으로 행운의 붕붕이 ‘벤츠 자동차’와 수십만 원 상당의 ‘골드바’ 등 고가의 경품들을 준비했다.

후원 업체들에게는 만족도를 올려주는 컨퍼런스가 될 수 있도록 홍보관과 휴식 공간과의 거리를 최소화하는 등 다양한 측면에서 배려했다.

조직위원회는 “부산수의컨퍼런스는 이제 영남권을 넘어 서울, 수도권까지 전국 단위의 컨퍼런스로 개최되는 만큼 전국의 수의사와 수의대생 등 최소 약 2,000여 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스타급 강사를 초빙해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컨퍼런스가 되도록 가족과도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안전한 컨퍼런스를 위해 코로나 방역에도 신경 쓸 예정”이라며 “변화하는 학회 문화에 부산수의컨퍼런스가 앞장설 예정이니 만큼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전국 단위 컨퍼런스로 확대 발전
이미 영남지역을 대표하는 반려동물 임상 학술행사로 자리 잡은 ‘부산수의컨퍼런스’는 전국 대회로 확장하며, 조직위는 부산 500명, 중부권 400명, 영남 500명, 경북대 수의과대학 500명, 군진 및 공방수 100명 등 최소 참가 인원을 2,000명으로 예상했다.

이영락 부산시수의사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이영락 부산시수의사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이영락 회장은 “부산수의컨퍼런스는 기존의 서울, 경기에 집중된 컨퍼런스 문화에서 벗어나 전국의 모든 수의사가 참여할 수 있는 컨벤션적인 학회를 만드는 게 목표”라며 “국내는 물론 아시아까지 아우르는 대한민국의 대표 학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부산시수의사회는 컨퍼런스를 통해 업체와 동반 성장하는 문화를 만들어 가면서 업체의 위상을 높여주는 것이 목표이기도 하다”며 “부산지부가 선구자적으로 간다고 믿고, 함께 힘 실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기윤 조직위원장은 “수의사가 꼭 참가하고 싶어하는 컨퍼런스가 될 수 있도록 최적의 장소인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최고의 강사진들이 수준 높은 강의로 배움을 충족시키고, 푸짐한 경품은 물론 가족들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한 만큼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권기윤 조직위원장이 부산수의컨퍼런스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권기윤 조직위원장이 부산수의컨퍼런스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한편 이번 부산수의컨퍼런스는 한국고양이수의사회(회장 김지헌)와 한국수의심장협회(회장 윤원경)와 공동 개최로 심장 및 고양이 특화 진료의 전문 강사진들의 양질의 강의도 준비돼 있어 수익 창출과 실전 진료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비윤리적 수의사 더 이상 설 곳 없어진다”
  • 무한경쟁 돌입한 ‘초음파 진단기기’ 시장 
  • [수의사 칼럼 ➆] 동물병원 수의사 근무복 입은 채로 외출해도 될까?
  • [클리닉 탐방] 지동범동물병원
  • ‘제2회 인천수의컨퍼런스’ 3월 24일(일) 송도컨벤시아
  • SKY그룹&코벳, 인도네시아와 수의영상분야 M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