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수의영상의학회(회장 최지혜, 이하 KSVMI)가 ‘KSVMI 중재시술 트레이닝 코스’를 오는 7월 3일(수)~4일(목) 세종 충북대학교 동물병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코스는 Selection 및 Embolization의 기초와 관련된 이론 강의부터 살아있는 돼지를 활용한 종양 및 혈관 색전술, 심장 중재시술을 직접 실습할 수 있는 기회로 이틀간 소규모의 심도 있는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는 총 3개의 이론 강의와 실습으로 구성, 장동우(충북대) 교수, 전성훈(해마루동물병원) 센터장, 김병진(본동물의료센터) 원장이 연자로 나서 1일 차에는 오전 이론 강의 및 오후 3D 모델 실습을, 2일 차에는 5인 1조로 나눠 실험 동물 실습을 진행한다.
코스 첫째 날인 3일 오전에는 △중재적 방사선학의 이해 및 테크닉 △PDA, PS, IHPSS의 시술 △Embolization(hepatic, prostatic, nasal tumor)을 주제로 이론 강의 진행 후 △Sheldinger법 실습 △심장 중재적 시술 △복강 중재적 시술에 대한 실습이 이뤄질 예정이다.
둘째 날 오전에는 △동맥 Cut down △Introducing sheath 장착 △복강 혈관 Selection 및 Embolization 실습을, 점심 이후 오후에는 △심장 및 brachiocephalic trunk selection 및 중재적 시술 △혈관 stent 장착 및 색전 코일 장착 실습이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QR 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되고, 선착순 10명 모집한다. 참가비는 300만 원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