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수의영상의학회(회장 최수영, 이하 KSVMI)가 ‘제1회 수의방사선종양학컨퍼런스’를 오는 12월 1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유한양행에서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방사선 종양학 및 치료’를 주제로 다양한 임상 강의와 케이스 스터디가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는 총 5개의 이론 강의와 2개의 케이스 스터디로 구성, 우선 신경환(서울대병원 방사선종양학과) 교수가 ‘방사선 치료에 대한 포괄적인 개요: 역사적 관점, 메커니즘, 양식 및 수의학적 응용’에 대해 강의하고, 최창헌(서울대병원 방사선의학물리) 교수가 ‘방사선치료에서 방사선의학물리의 역할’을 설명할 예정이다.
점심시간 이후 황태성(경상국립대) 교수가 ‘비강 및 구강 종양에 대한 방사선치료의 적응과 효과’를 주제로 강의하고, 박정수(헬릭스암센터) 과장이 본인이 경험했던 케이스를 바탕으로 스터디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최지혜(서울대) 교수가 ‘골 종양에 대한 방사선치료의 적용과 효과’를 강의하고, 최문영(에스동물암센터) 센터장이 케이스 스터디를 진행한다.
끝으로 김재환(건국대) 교수가 ‘개에서 다발하는 뇌종양의 영상학적 이해와 방사선 치료법’을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11월 22일(금)까지 QR 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되고, 선착순으로 100명을 모집한다. 정회원 대학원생은 3만원, 일반회원은 5만원, 비회원은 7만원의 참가비가 발생한다.
한편 KSVMI는 2000년부터 세계 수준의 영상의학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International Veterinary Radiology Association(IVRA)와 American College of Veterinary Radiology(ACVR) 등과 같은 국제 수의영상의학회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수의 영상의학의 세부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진단영상학을 비롯해 핵의학, 방사선종양학, 인터벤션 영상의학 분과를 만들어 활발한 활동과 장기적인 발전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참가문의 전화(010-6526-24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