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탐방] 베트컴코리아, 신제품 Dr Diet Chew·Regum·vEndo-OTO·VCM VET 출시
상태바
[기업탐방] 베트컴코리아, 신제품 Dr Diet Chew·Regum·vEndo-OTO·VCM VET 출시
  • 박예진 기자
  • [ 282호] 승인 2024.10.28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의사 니즈와 환자 고통 먼저 생각하는 기업”
수의사 진료 돕고 동물 위한 제품 선정에 중점…신제품 연이어 출시 예정

베트컴코리아(대표 김찬수, 이하 베트컴)가 최근 △비만·당뇨 관리 영양제 ‘Dr Diet Chew(닥터 다이어트 츄)’ △동물용 재생성 임플란트 ‘Regum(리검)™’ △검이 내시경 ‘vEndo-OTO’ △동물용 점탄성 응고계 ‘VCM VET™(Viscoelastic Coagulation Testing)’ 등 새로운 의약품 및 의료장비를 선보이며 주목 받고 있다. 1999년 창립해 26년 동안 베트컴코리아를 운영하고 있는 김찬수 대표는 “수의사들의 니즈를 우선시해 제품을 선정하고 있다”며 “동물을 위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6년 연구 끝에 특허 획득 ‘Dr Diet Chew’

‘닥터 다이어트 츄’는 비만·당뇨 관리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로 6년 연구 끝에 최근 특허를 획득했다. 특수제법을 사용해 제주 풋귤의 플라보노이드 생체이용율을 높여 비만 및 당뇨 억제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한창운(제주대) 교수가 지난 6년간 연구 개발에 매진해 유효 성분이 가장 높은 시기의 풋귤을 제배해 만든 제품으로 △Narirutin △Hesperidin △Sinensetin △Nobiletin △Tangeretin 등 5종의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하고 있다. 플라보노이드는 세포 내 지방축적 감소를 비롯해 체중감소, LDL-c 감소 및 HDL-c 증가, 중성지방(TG) 및 총콜레스테롤(TC) 감소, 항당뇨 등의 효과를 갖고 있다. 해당 제품은 이중구조의 + 특수성분 배합으로 유효성분과 플라보노이드의 생체이용율을 극대화했다.

‘닥터 다이어트 츄’는 플라보노이드 효능을 극대화하는 기술을 특허받은 동물병원 전용 제품으로 기존 150g이던 용량을 280g으로 늘려 판매할 예정이다. 

알약 형태와 츄 형태로 구성돼 있으며, 츄 형태의 제품은 기호성을 높여 보호자들이 보다 편리한 급여가 가능하며, 치석 예방 및 제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제품의 효과를 높이는 것을 원한다면 알약 형태의 제품을 투여하는 것을 추천한다.

제품은 전문수의사와 상담 후 적절한 양을 급여해야 하며.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TG, LDL, HDL, Glucose 등을 모니터링하면서 급여량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

 

■동물용 재생성 임플란트 ‘Regum™’

‘리검’은 이스라엘에서 특허 받은 세계 최초 동물 전용 재생성 임플란트로 조직 성장을 자극해 개와 고양이의 치주염을 치료한다. 

‘리검’은 치주낭 깊이 감소와 높이 증가 효과를 가진 제품으로 벌어지거나 상한 잇몸에 사용하면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스케일링 시 잇몸이 상하는 경우가 있는데, 치료 부위에 맞춰 크기를 조절한 제품을 틈에 넣은 후 실을 고정시키면 재생이 가능하다.

‘리검’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임플란트를 제거할 필요 없이 한 번의 치료만으로도 재생이 가능하다. 

생체에 적합한 물질을 사용해 안전한 치료를 할 수 있으며, 3개월 후 흡수돼 부작용을 최소화함으로써 질 높은 치료가 가능하다.

 

■동물용 점탄성 응고계 ‘VCM VET™’

‘VCM VET™’은 세계 최초 동물용 점탄성 응고계로 △CT △CFT △Alpha △MCF △A10 △A20 △L130 △L145 등 총 8개의 항목을 그래프로 나타내는 제품이다.

김찬수 대표는 “이전에는 동물용이 없어 사람용을 사용했는데, 사람용 항응고제는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다. 특히 동물과 사람의 용량이 달라 사람용을 사용할 경우 전혀 다른 결과가 나오기 때문에 결과를 어림짐작해서 사용하다 보면 부정확할 수 있어 이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VCM VET™’은 보존 처리가 되지 않은 전혈 샘플을 카트리지에 삽입해 실제 시간을 정확하고 빠르게 측정할 수 있으며, 스코프와 영상을 모두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김찬수 대표는 “국내 수의계는 그동안 급속한 성장을 이뤄냈다. 앞으로 전문의제도가 도입된다면 선진국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수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수의사들의 편안한 진료를 돕고, 환자의 고통을 덜어주는 제품을 출시해 수의계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검이 내시경 ‘vEndo-OTO’

‘vEndo-OTO’ 일반 외이경으로 보기 어려운 깊숙한 수평 이도와 고막까지 선명하게 검진할 수 있는 제품으로 검진받는 강아지의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

특히 다양한 사이즈의 외이경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장점으로 강아지의 크기, 질환 등 상황에 맞춰 기기를 사용해 깊은 곳까지 약물 투여가 가능하고, 귀를 말릴 수 있는 펌프를 사용해 치료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김찬수 대표는 “강한 항생제와 곰팡이제를 이용한다면 내상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최소한의 횟수로 정확한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제대로 된 치료를 받으면 치료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고, 더 좋은 질의 진료를 제공해 보호자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며 “고양이의 경우 귓구멍이 작고 스트레스에 민감해 귀 치료가 어려운데 ‘vEndo-OTO’를 이용하면 고양이 귀 치료도 보다 쉽게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vEndo-OTO’는 워킹 채널로 시술 기구를 삽입해 샘플 채취를 할 수 있고, 고막천자술도 가능하다. 또한 4K로 선명하게 진단이 가능하며, 360도 회전이 가능해 모든 각도에 약물이 도달할 수 있다. 

특히 이비인에 특화된 제품으로 귀는 물론 코도 치료가 가능하다. 다양한 옵션의 구성품이 있어 병원의 특성에 맞춰 제품을 선택해 구매하면 된다. 

한편 베트컴은 피부 주름을 없앨 수 있는 의료장비를 비롯해 캔디올리(candioli)에서 개발한 위 치료제 ‘가스트릭(GASTRIX)’ 등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제품 문의는 전화(02-573-9669)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본지 단독 인터뷰] 성제경(SNU반려동물검진센터) 이사장 “당초 취지대로 운영할 것....지켜봐 달라” 
  • SD동물의료센터 ‘암연구소 개소 기념 심포지엄’ 6월 22일(일) 건국대
  • 대구·경북 수의사들, 서울대 앞 서 ‘SNU 1인 릴레이 시위’
  • ‘경기수의컨퍼런스’ 7월 19일(토)~20일(일) 수원컨벤션센터
  • 특수동물의학회 ‘제2회 학술대회’ 6월 22일(일) 서울대 스코필드홀
  • 지역 ‘거점병원’ 타이틀 얻기 위한 치열한 경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