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트컴코리아(대표 김찬수, 이하 베트컴)의 비만·당뇨 관리 영양제 ‘Dr Diet Chew(닥터 다이어트 츄)’가 개원가에서 주목받고 있다.
‘닥터 다이어트 츄’는 한창운(제주대) 교수가 지난 6년간 연구 개발에 매진해 특허를 획득한 영양제로 유효 성분이 가장 높은 시기의 풋귤을 재배해 만들었다.
해당 제품은 특수제법을 사용해 제주 풋귤의 플라보노이드 생체이용율을 높여 비만 및 당뇨 억제에 도움을 주고, △Narirutin △Hesperidin △Sinensetin △Nobiletin △Tangeretin 등 5종의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하고 있다.
제품에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는 세포 내 지방축적 감소를 비롯해 체중감소, LDL-c 감소 및 HDL-c 증가, 중성지방(TG) 및 총콜레스테롤(TC) 감소, 항당뇨 등의 효과를 갖고 있다. 특히 이중구조의 + 특수성분 배합으로 유효성분과 플라보노이드의 생체이용율을 극대화했다.
이처럼 플라보노이드 효능을 극대화하는 기술을 특허받은 ‘닥터 다이어트 츄’는 동물병원에서만 판매하며, 기존 150g이던 용량을 280g으로 늘려 판매하고 있다.
제품은 알약 형태와 츄 형태로 구성돼 있어 편의에 맞춰 운용하면 된다. 츄 형태의 제품은 기호성을 높여 보호자들이 편리하게 급여할 수 있으며, 치석 예방 및 제거에 효과적이다. 제품의 높은 효과를 원한다면 알약 형태의 제품을 투여할 것을 추천한다.
제품은 전문수의사와 상담 후 적절한 양을 급여해야 하며,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TG, LDL, HDL, Glucose 등을 모니터링하면서 급여량을 조절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