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레이(대표이승준)가 운영하는 수의사 전용 온라인 플랫폼 ‘메디레이몰(www.medileimall.com)’이 정품 신뢰, 합리적 가격, 체계적 교육 콘텐츠를 기반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수의 임상 장비 시장이 빠르게 전문화되면서 현장에서 필요한 의료장비와 소모품을 신뢰할 수 있는 경로로 구매하고자 하는 수의사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단순한 온라인몰을 넘어 수의 임상 교육과 기술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교육형 커머스 플랫폼’으로서 활용도가 높다는 평가다.
정품과 투명한 가격으로 신뢰 구축
‘메디레이몰’은 △Medtronic △Johnson & Johnson(Ethicon, DePuy Synthes) △Boston Scientific △B. Braun △Stryker 등 글로벌 의료 브랜드의 외과수술 장비와 소모품을 공식 인증 경로를 통해 공급하고 있다.
모든 제품은 제조사 보증이 가능한 정식 유통 제품으로 제품 코드·사양·이미지를 투명하게 공개해 병원 내 구매 담당자가 손쉽게 비교·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어 인기다.
메디레이 관계자는 “가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더 합리적인 수준으로 책정했다”며 “단순한 가격 경쟁이 아니라 정품 신뢰와 투명성을 동시에 확보하기 위한 운영 철학”이라고 설명했다.
임상에 바로 적용 가능한 교육 프로그램
메디레이몰의 가장 큰 차별점은 ‘Education Contents(교육 콘텐츠)’ 카테고리로, 장비 사용법, 작동 원리, 멸균 및 관리, Troubleshooting 등 실무 중심 자료를 제공한다.
메디레이 기술지원팀이 동물병원 수술 현장에서 축적한 경험을 기반으로 각 장비별로 PDF 매뉴얼, 영상, 사용 가이드를 정리해 수의사들이 복잡한 장비를 사전에 학습할 수 있어 수술 준비 효율과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또한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MVP Surgical Training’과 ‘VET★STAR 컨퍼런스’의 교육 자료를 순차적으로 온라인에 공개해 언제든 복습할 수 있는 지속형 학습 플랫폼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메디레이 관계자는 “메디레이몰은 수의사가 제품을 배우고 임상에 적용할 수 있는 교육형 커머스 플랫폼”이라며 “오프라인 기술지원과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연계해 병원 규모와 상관없이 동일한 수준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온·오프 잇는 통합 임상 지원
메디레이는 오프라인에서도 ‘MVP Surgical Training’ 실습 세미나와 ‘VET★STAR 컨퍼런스’를 정기적으로 개최하며, 수의사의 임상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오프라인 교육은 메디레이몰의 교육 콘텐츠에도 반영해 수술 현장–기술지원–온라인 교육–제품 구매가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통합 시스템을 완성했다.
메디레이 관계자는 “정품 신뢰, 합리적인 가격, 지식 공유를 3대 원칙으로 수의사들이 장비를 더 정확히 이해하고 임상에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술과 교육을 통해 수의 임상 현장을 지원하는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밝혔다.
기타 문의는 전화(02-6378-8777)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