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얄캐닌코리아가 출시한 요로기계 처방식 제품 ‘독 유리너리’와 ‘캣 유리너리’ 시리즈가 동물병원과 보호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 ‘독 유리너리’ 7종
‘독 유리너리’ 시리즈는 증상에 따라 세밀한 선택이 가능하도록 구성, △독 유리너리 S/O 모더레이트 칼로리 △독 유리너리 U/C △유리너리 S/O 스몰독 △독 유리너리 S/O △독 유리너리 S/O 씬 슬라이스 인 그레이비 파우치 △독 유리너리 S/O 로프 인 캔 △독 유리너리 S/O+하이포알러제닉 총 7종이다.
그 중 ‘독 유리너리 S/O 모더레이트 칼로리’는 일반 체중 반려견에 비해 결석발생율이 2배 이상 높은 과체중 반려견을 위한 제품으로 적절한 열량을 함유해 적정 체중 유지에 도움을 주며, 상대적 과포화도를 낮춰 결석 형성 감소에 도움을 준다.
이 밖에 요로기계와 식이역 관리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독 유리너리 S/O+하이포알러제닉’과 요산염과 시스틴 관리에 도움을 주는 ‘독 유리너리 U/C’, 소형견을 위한 ‘유리너리 S/O 스몰독’도 인기다.
■ ‘캣 유리너리’ 6종
‘캣 유리너리’ 시리즈도 증상에 따라 세밀한 선택이 가능하다. △캣 유리너리 S/O+캄 △캣 유리너리 S/O △캣 유리너리 S/O 모더레이트 칼로리 △캣 유리너리 S/O 머셀 인 그레이비 파우치 △캣 유리너리 S/O 모더레이트 칼로리 머셀 인 그레이비 파우치 △캣 유리너리+하이포알러제닉 등 총 6종이다.
로얄캐닌에 따르면, 특발성 방광염은 고양이 하부 요로계 질환 중 57%를 차지하는데, ‘캣 유리너리 S/O+캄’은 소변을 희석시켜 결석 형성 감소에 도움을 주며, 스트루바이트 결석 용해에 효과적이다.
특히 이상적인 체중 유지를 위해 절제된 칼로리를 비롯해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가수분해 카제인과 L-트립토판을 함유해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