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영남수의컨퍼런스’ 1천 5백여 명 참석 대성황
상태바
‘2023 영남수의컨퍼런스’ 1천 5백여 명 참석 대성황
  • 강수지 기자
  • [ 248호] 승인 2023.05.16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대 최다 인원 운집...6월 한 달간 온라인 강의 진행
2023 영남수의컨퍼런스 개회식 모습

영남수의컨퍼런스 조직위원회(회장 장환수)와 한국임상수의학회(회장 오태호)가 공동으로 주최한 ‘2023 영남수의컨퍼런스’가 지난 5월 13(토)~14일(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개최돼 1,500여 명이 참석하는 대성황을 이뤘다.

이번 대회는 국내외 저명한 연자들로 구성된 학술프로그램과 한국수의종양의학연구회, 한국고양이수의사회와 함께한 특화 프로그램에 대한 큰 호응과 총 64개의 업체가 부스에 참여해 역대 최다 등록인원과 규모로 대회장은 인산인해를 이뤘다.


임상수의학회 춘계학술대회 동시 개최
이번 영남수의컨퍼런스는 ‘2023 한국임상수의 춘계학술대회’와 동시 개최됐다. 임상수의학회 춘계학술대회는 첫째 날인 13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 컨벤션홀과 로비에서 포스터 및 구두발표가 이뤄졌다.

오태호 회장은 “영남수의컨퍼런스와 공동 개최한 이번 춘계학술대회를 통해 학계는 일선 임상 현장의 아이디어를 얻고, 임상의는 학계의 임상연구 분야를 통해 새로운 시각을 얻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내 유명 강사진 및 미국수의전문의 강의 인기
둘째 날인 14일에는 총 8개 강의실에서 수의과대학 교수 및 각 분야 유명 임상가들과 더불어 미국수의전문의 총 22명이 연자로 나섰다.

고양이, 종양, 영상진단, 치과, 심장 등 여러 임상 테마를 비롯해 한국고양이수의사회, 한국수의종양의학연구회의 특별 강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미국수의전문의인 임지혜(미주리대) 교수의 ‘Overview of Veterinary Neurology and Neurosurgery in USA’ 강의가 진행된 201 강의실은 빈자리가 없어 참가자들이 서서 들을 정도로 높은 인기를 보였다.

또한 정동인(경상국립대) 교수의 ‘초소형 캡슐내시경(Miro-VET)을 이용한 소동물 소화기 질병 진단 프로토콜’ 강의와 오이세(SKY동물메디컬센터) 원장의 ‘동물병원 X-ray 올바로 촬영하기’ 런치 세션에도 많은 참가자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전시 부스에는 아이센스, 유한양행, 케어사이드, 엘랑코, 로얄캐닌, 제일메디칼 등 총 64개 업체가 참여해 신제품 론칭과 할인행사, 경품 추첨 등 각종 이벤트를 선보이며 참가자들의 발길을 사로 잡았다.


여러 학술단체와 업무 협약도
이번 영남수의컨퍼런스에서는 각종 학술단체와 업무 협약이 진행됐다.

영남수의컨퍼런스 조직위원회는 지난해 경북대 수의대, 경상국립대 수의대와의 업무 협약 체결에 이어 △한국임상수의학회(회장 오태호) △한국수의종양의학연구회(회장 서경원) △한국수의심장협회(회장 윤원경) △한국고양이수의사회(회장 김지헌) 등 총 4개 학술단체와 MOU를 맺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영남수의컨퍼런스 프로그램 구성 협조와 각종 학술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참가 협조 등 수의학 분야 발전에 기여하고 우수 인재 육성 및 교육 체계 수립에 나설 전망이다.


온라인 강의 6월 1일~30일 상시
이번 영남수의컨퍼런스는 오프라인에 이어 온라인 강의가 진행된다.

온라인 컨퍼런스는 수의사, 수의대생 및 대학원생 등 오프라인 참석자와 온라인 사전등록자를 대상으로 6월 1일(목)부터 30일(금)까지 약 한 달간 상시 진행되며, 영남수의컨퍼런스 공식 홈페이지(yncvet.org)에서 참가자가 원하는 시간에 시청할 수 있다.

2023영남수의컨퍼런스 부스 전경
SK텔레콤 런치 세미나에서 오이세(SKY동물메디컬센터) 원장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임지혜(미주리대) 교수가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고양이수의사회와 MOU 체결 현장
한국고양이수의사회와 MOU 체결 현장
한국수의심장협회와 MOU 체결 현장
한국수의심장협회와 MOU 체결 현장
한국수의종양의학연구회와 MOU 체결 현장
한국수의종양의학연구회와 MOU 체결 현장
한국임상수의학회와 MOU 체결 현장
한국임상수의학회와 MOU 체결 현장

 



주요기사
이슈포토
  • ‘부산수의컨퍼런스’ 후원 설명회 4월 18일(목) 오후 5시 리베라호텔
  • 제일메디칼 ‘제3회 뼈기형 교정법' 핸즈온 코스 5월 19일(일)
  • 동물병원 특화진료 ‘전문센터’ 설립 경쟁
  • [연자 인터뷰 ㉟] 김하정(전남대 수의내과학) 교수
  • [클리닉 탐방] VIP동물의료센터 동대문점
  • 현창백 박사, V-ACADEMY ‘심장학 세미나’서 심근증 다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