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유학] 영국에서 영어연수하기(St. Giles International) <上>
상태바
[글로벌 유학] 영국에서 영어연수하기(St. Giles International) <上>
  • 개원
  • [ 60호] 승인 2015.08.06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탭 200명이 70개국 2천여명 교육
 

이번 호에서는 영국에 본부를 두고 있고, 그 외 미국, 캐나다, 브라질에 센터를 가지고 있는 St. Giles college 에 대해 안내하고자 한다.
영국에서 시작한 학교로 영국 내 4곳에 센터를 가지고 있는 학교이다. 현재 약 200명의 staff가 70여 개국으로부터 온 2,000여명의 학생을 가르치고 있는 영어연수기관이다.
1955년 영국 런던의 소호에서 시작하여 캔터베리, 브라이튼, 이스트본 등에 학교가 세워지고, 1982년에 미국 샌프란시스코를 시작으로 2001년에 브라질 상파울로, 2006년에 캐나다 밴쿠버 학교까지 영국 4곳(런던 2, 이스트본, 브라이튼), 미국 2곳(샌프란시스코, 뉴욕), 캐나다(밴쿠버), 브라질(브라질리나, 캄피나스) 등 모두 9곳에 학교가 있다.  또한 7~18세 어린이 및 청소년을 위한 썸머 프로그램도 개설되어 있다.

영국 내 연수센터 소개
1) Eastbourne: Eastbourne 학교는 크고 깨끗한 정원과 테라스를 갖추고 있는 우아한 건물 안에 있다. 최상의 해변가가 바로 100M 거리에 있으며, 시내 중심가에도 걸어서 10분이면 갈 수 있다. 런던에서 동남부 쪽으로 기차로 한 시간 30분 거리에 있다.
브라이튼과 해스팅 사이의 도시로서 양 도시를 차로 약 20분이면 갈 수 있는 도시이다. 이스트본의 관광명소는 1804년에 세워졌고, 내부는 박물관으로 꾸며진 Wish Tower, Pilgrims Church, 13세기 건축물 성 메리 교회, 미술관인 Tower Art Gallery 등이 있다.
전체 학생은 260명 정도이며, 평균 150여명이 공부하고 있다. 이 중 한국학생의 비율은 10~20% 내외이다. 주로 스페인, 독일, 프랑스, 터키, 중국학생들이 함께 공부하고 있다. 12주 기준 학비는 2,412파운드(주당 20레슨 기준)이다.
2) Brighton: 런던에서 기차로 50분 소요되는 거리에 있고, Heathrow 공항이나 Gatwick 공항과도 가까운 거리여서 휴식과 여행을 즐기기에 좋다.
학교는 Royal Pavilion 근처 시내 중심부에 위치해 있으며, 3개의 건물로 이뤄져 있다. 시내 중심부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쇼핑상가나 식당가, 여러 편의시설을 언제나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해변가와도 5~10정도의 거리에 위치하여 방과후 해변에서 친구들과 함께 얘기할 수 있는 환경이 장점이다.
전체 학생수가 550명이고, 평균 300명 정도가 공부하고 있으며, 재학하고 있는 학생들의 국적은 스위스 중동지역의 국가, 터키 중국 등이며, 한국인의 비율은 10~20% 정도이다. 학비는 12주 기준으로 2,676파운드(20레슨기준) 이다.
3) London Central: 100년의 유서 깊은 건물로 대영박물관에서 약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런던시내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어 각종 갤러리 및 뮤지컬 관람 등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생활이 가능하다.
길거리 공연과 마켓이 유명한 코벤트 가든이나 쇼핑의 거리인 리젠트 스트릿도 걸어서 이동이 가능하다.
학교 건물 제일 위층에 학교기숙사를 가지고 있어서 엘리베이터나 계단으로 오르내리면 교실을 오갈 수 있는 최상의 조건을 가지고 있고, IELTS를 비롯해서 캠브리지 시험준비반 등의 다양한 코스가 운영되어 일반영어를 비롯한 다양한 영어학습이 가능하다.
St. Giles에 등록한 학생은 첫날 혹은 시작일 전에 레벨 테스트를 갖고, 만약 학생이 등록된 반에 부적합하면 학교, 강사와 상의할 수 있고, 그 문제에 적절한 조치를 취하게 된다.
학교의 모든 강사진들은 사전에 수업을 꼼꼼하게 준비하고 창조적으로 수업을 진행하기 위해 강사들 사이에서 프리젠테이션과 교육방법을 공유하는 열성을 보이기도 한다.
전체 학생수는 720명 정도, 평균 600명 정도가 공부하고 있다. 그 중 한인비율은 10~20%이며, 순수학비는 12주에 2,784파운드(주당 20레슨)이며, 장기등록 학생에게는 보다 저렴하게 공부할 수 있는 할인프로그램이 있으니 활용하며 보다 경제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
4) London highgate: Highgate는 런던 북쪽지역에 위치한 고급 주택가이며, 예쁜 정원이 많이 있기로 유명한 곳이다(Highgate Woods, with Hampstead Heath).
학교는 3존에 위치한 Highgate 지하철역에서 걸어서 5분 정도의 거리이며, 역에서 학교까지 걸어오는 가로수길이 매우 아름답다. 런던센트럴까지는 지하철로 20~30분정도가 소요된다.
살기 좋은 Muswell Hill 이나 한인타운인 Golders green 지역과 멀지 않은 곳이어서 대부분의 학생들이 자취를 할 때 집을 구하기가 쉽다.
고급 가정집을 개조한 고풍스러운 외관에 23개의 교실과 1,000여개의 도서를 구비한 도서관 및 인터넷실 등 좋은 시설을 가지고 있다. 학교 환경이나 시설은 상위권에 속한다.
또한 학교 근처에 쇼핑센터, 지역도서관이 있어 생활하는데 편리한 환경을 가지고 있다. 교통이 편리하며 (지하철로 센트럴런던과 20분거리), 홈스테이 가정을 런던 센트럴에 위치한 학교보다 그래도 가깝게 배정해 주려고 노력하는 편이다.
주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있어 여름에는 학생들이 학습을 떠나 적당한 휴식을 취하기에 좋고, 여름에는 학교에서 주선하는 '바비큐 파티'가 있다.
St. Giles Colleges에 등록한 학생은 첫날 혹은 시작일 전에 학교에서 레벨 테스트를 갖는다. 테스트를 통해 학생의 레벨을 측정함으로써 정확하고 적합한 반에 등록할 수 있게 한다.
영국은 물가가 비싸다는 이유로 영어연수를 고민할 때 선택에서 많이 밀려나고 있는 것은 사실이나 영국이 속해 있는 유럽을 두루 경험할 수 있고, 미국이나 캐나다에 비해 한국인의 비율이 매우 낮아 다국적 학생들과 더욱 친밀한 교류가 가능하다는 사실이 오히려 장점이 될 수 있다.
언어를 배운다는 것의 첫 번째 목적은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점에서 영어를 통한 다양한 국가 출신의 학생들과 교류한다는 장점은 어학원 선택에서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하는 점이 아닐까 생각한다. 그런 점에서 영국에서의 영어연수를 추천하다.  <다음호에 계속>


주요기사
이슈포토
  • ‘부산수의컨퍼런스’ 후원 설명회 4월 18일(목) 오후 5시 리베라호텔
  • 제일메디칼 ‘제3회 뼈기형 교정법' 핸즈온 코스 5월 19일(일)
  • 정부 “전문수의사 및 동물병원 체계 잡는다”
  • 김포 ‘공공진료센터’ 전 시민 대상 논란
  • 에스동물메디컬, 대형견 전문 ‘라지독클리닉’ 오픈
  • 국내 최초 ‘AI 수의사 비대면 진료’ 서비스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