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유학] 호주에서 영어연수하기 - CIC(Cambridge International College)
상태바
[글로벌 유학] 호주에서 영어연수하기 - CIC(Cambridge International College)
  • 개원
  • [ 64호] 승인 2015.09.17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멜번과 퍼스, 캠퍼스 비지니스와 멀티미디어 과정
 

이번 호에는 호주 영어연수에 대해 소개하려고 한다. 호주를 영어연수지로 선택할 때 주요 장점은 역시 아름다운 자연환경이 만들어준 여유로운 삶이다. 경쟁적 공부보다는 느긋한 마음으로 미래를 구상하기에 적합한 환경을 가지고 있지 않나 싶다.
또한 안전한 환경, 의료보장 혜택도 우수하다. 한국과 달리 남반구에 위치하다 보니 우리와 계절이 반대라서 추위를 싫어하는 사람이나 해양스포츠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이번 겨울 연수 계획을 갖고 있다면 호주를 한번 고려해 봄직하다.
호주는 또한 나라 하나를 대륙으로 칠 만큼 넓은 국토를 가지고 있어서 다양한 기후를 경험할 수 있다.
자, 그럼 이 매력 넘치는 호주에서의 영어연수를 알아볼까 한다. 이번 겨울 영어연수와 여행을 겸한 다양한 경험을 계획하신다면 멜번(동쪽)과 퍼스(서쪽)에 캠퍼스를 두고 있는 CIC(Cambridge International College)를 소개한다.

- 학교명: CIC(Cambridge International College)
- 소재지: 멜번/퍼스
- 웹사이트: www.cambridge college.com.au
- 학교소개
Cambridge Inter-national College 비지니스와 멀티미디어 과정을 두고 있으며, 멜번과 퍼스에 각각 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영어학교이다. 새로이 단장한 멜번 본교는 시내중심의 Melbourne Central Train Station에 위치해 있으며, 학생들은 차, 음료를 마실 수 있는 공간과 탁구대, 인터넷 등을 사용할 수 있는 학생 전용 홀이 있어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멜번 본교의 영어준비과정(ELICOS)은 호주에서도 최고 중의 하나로 꼽히고 있다. 과정은 기초반부터 고급반까지 7개의 레벨로 구성되어 있으며, 처음 학생들이 시작할 때 레벨테스트를 통해서 적정한 수준의 영어레벨에 맞춰서 수업을 시작하도록 하고 있고, 풍부한 경험과 능력을 갖춘 강사들이 학생들이 목표하는 미래에 도달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하여 도와주고 이끌어 나가고 있다. 또한 IELTS시험준비 등을 위한 두 개의 아카데믹 코스와 토익준비반, 캠브리지 과정을 운영하여 멜번에 있는 대학진학을 돕고 있다.
TESOL 과정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한국에서 영어 선생님이 되고 싶거나 혹은 일반 영어 과정이 아닌 새로운 과정을 공부하고 싶은 이들에게 알맞은 수업이다. TESOL 수업뿐만 아니라 캠브리지에서 나오는 TKT:Teaching Knowledge Test를 함께 하고 있기 때문에 수료증과 함께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어 매우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 프로그램 소개
- 일반영어(Certificate I, II & III): 일반영어과정은 영어를 유창하게 사용하기 원하는 학생들에게 유용한 코스이다. 20주 코스로 주 20시간 수업이다. 일반영어코스는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에서 영어 실력을 늘리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고, 문법, 발음 그리고 단어 실력 또한 향상을 목표로 한다.
과정에 해당되는 교과서와 더불어 호주를 포함한 뉴질랜드 영국 미국 등에서 현재 이용하고 있는 친숙하고 다양한 교과자료들을 부교재로 사용하고 있고, 매 5주마다 각 분야에 해당하는 평가가 실시되며, 이 평가자료를 기본으로 상담을 통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본 과정을 마치게 되면 수료증과 출석 증서가 발급된다.
※ 수업은 월요일에서 목요일까지 9 AM~3:15 PM, 금요일은 9 AM~12 PM/오후 Acivity

- 고급영어(Certificate IV(JS)): 고급 일반영어는 중, 상급반이나 상급반에서 공부를 희망하는 학생에게 적당한 코스이다. 20주 코스로 주 20시간의 수업을 한다.
이 과정은 직장에서 편지나 이력서를 쓰거나 생활 영어를 연습하고, 폭 넓고 믿을만한 수업자료와 핵심만을 모아 놓은 교재를 사용한다. 매 5주마다 평가를 받으며, 체크리스트를 통해 영어실력 중 어느 부분이 만족스러우며, 또 어느 부분이 더 많은 공부를  필요로 하는지 보여주게 될 것이다. CIC에서 고급 일반영어과정을 마치면 수료증과 출석 증서를 받게 된다.
공식적으로 20주 동안 코스를 마친 학생에게는 90991NSW Cer-tificate IV in Spoken and Written English (JS) 인정서가 주어진다.

- 진학영어(Certificate IV(FE)): CIC에서는 중?상급반, 상급반 그리고 고급반에 한하여 진학영어를 공부할 수 있다. 진학코스는 호주의 2년제 대학이나 4년제 대학을 목표로 하며, 유창한 영어실력을 갖기 원하는 이에게 적당한 코스다.
진학코스는 에세이를 계획하고 초안을 쓰고, 프리젠테이션, 토론에 참여하고, 더 많은 교육코스의 준비를 위해 Academic교재를 읽는 등의 살아있는 영어를 연습한다. 이 코스를 통해 공부를 위한 전략과 기술도 얻게 된다. 공식적으로 20주 동안 코스를 마친 학생에게는90990NSW Certificate IV in Spoken and Written English(FE) 인정서가 주어진다.

- Advanced Diploma of mul-imedia: 멀티미디어 학과는 학생들에게 멀티미디어 산업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의 습득을 제공함을 목표로 설립된 과정이다. Digital graphics, web page 개발, 2D 및 3D animation, screen design, multimedia authoring, programming, scripting languages and 고급 HTML등을 공부하게 된다.
멀티미디어 제품 개발은 졸업생들에게 멀티미디어 개발팀의 구성원으로서 일을 하거나 또는 본인이 직접 창업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습득된 기술은 예술관련 멀티미디어디자인, 제품, 오락, 전자상거래, 그리고 각종 대중매체 등의 분야에서 일할 수 있는 능력을 목표로 한다.
본교는 Swinburne University와 학점인정 협정이 체결되어 있어 본교에서 65% 이상의 성적으로 멀티미디어의 Advanced Diploma과정을 수료하였다면 Bachelor of Multimedia의 학사과정 2학년으로 편입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만약 Swinburne University가 학생 본인의 학점전체를 인정할 경우 Swinburne대학의 해당학과를 1년안에 마칠 수 있다. 학점을 인정해 주는 기타 다른 대학의 비슷한 학과로도 편입신청이 가능하다

- BEC(비즈니스 영어 인증시험): 비즈니스 영어 인증시험(BEC) 코스는 직장에서 영어를 사용하려고 생각하거나 비즈니스 영어 회화 기술을 향상시키고 싶은 사람에게 적당한 코스.

- CAE 시험 준비반: University of Cambridge Advanced English (CAE) 시험은 영어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사회와 직업 그리고 높은 교육 기관에서 일을 수행하는 학생의 능력을 인정하는 시험으로 이 시험 대비과정이다.

- Diploma of Business: 국제비즈니스 학과는 학생들에게 국제무역과 관련된 다방면의 수출, 수입, 선적, 운송 및 세관에 관하여 전문적이고 능숙한 지식과 기술을 갖추도록 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국제비즈니스 준학사(Advanced Diploma) 과정은 최소2년간의 정규수업으로 이루어졌다.  1년간의 학업을 마친 학생에게는 Certificate IV의 수료증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국제비즈니스(Inter-national Trade)의 Diploma과정을 수료하였고, 대학에서 같은 학과에 편입을 할 경우 일반적으로 8과목에 해당되는 1년의 학정인정을 받게 된다.
CIC는 CQU와 학점인정 협정이 체결되어 있어 본 대학의 국제비즈니스과정으로 편입할 경우 1 ½ 년에 해당되는 학정을 인정받게 된다. 국제비즈니스과정 이외의 다른 종류의 International Business를 전공할 경우에도 학정 인정을 받을 수 있다.

- English for TESOL: IELTS 5.5, FEC 혹은 자체 레벨 테스트 합격자로만 수업이 이뤄지는 CIC TESOL 전문 강사인 Scott Clare와 함께 10주 동안 학습과 실습을 병행하기 때문에 영어로 영어를 가르치고자 하는 학생 혹은 본인의 영어 능력을 향상 시키고 싶은 학생들에게 매우 효과적인 수업이다.
Scott Clare는 CELTA/DELTA 소지자로 세계에서 각종 영어 수업을 진행했을 뿐만 아니라 TESOL과정 등의 훈련을 함께 했으며, NMIT TAFE에서 IELTS 감독관으로 활약했다. 수업을 하면서 TKT 준비를 함께 해주며, 마지막 9주에는 TKT 시험을 진행하며 10주 동안 조금씩 실습을 하여 9~10주 차에는 1시간 동안 영어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 FCE 시험 준비반: First Certifi-cate in English(FCE) 시험 준비반은FCE 시험을 준비하고자 하는 중,상급의 학생들을 위해 기획되었다.

- IELTS 시험 준비반: IELTS 코스는 다음 교육기관으로 입학하거나 직업적 이유로 영어의 유창함을 입증 받거나 영주권을 신청하기 위해 IELTS 점수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적당한 코스다.

- Toeic Preparation Course: CIC는 토익 성적 향상을 위한 학생들을 위해 주 20시간 5주 완성의 집중적인 토익준비반을 제공하고 있다. 이 코스는 어느 정도의 영어실력을 가지고 있고, 짧은 시간 내에 토익의 최고 점수를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기획되었다. 이 코스는 주 5일 하루 4시간씩 오후 수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정기적인 모의 시험과 별도의 스터디 클래스도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부산수의컨퍼런스’ 후원 설명회 4월 18일(목) 오후 5시 리베라호텔
  • 제일메디칼 ‘제3회 뼈기형 교정법' 핸즈온 코스 5월 19일(일)
  • 국내 최초 ‘AI 수의사 비대면 진료’ 서비스 시작
  • [클리닉 탐방] VIP동물의료센터 동대문점
  • [특별 인터뷰] 한방에 줄기세포치료 결합한 신사경(VIP동물한방·재활의학센터 by Dr. 신사경) 원장
  • “임상과 경영” 두 마리 토끼 잡기 총력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