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의 효모 감수성 균주와 관련된 외이염(Malassezia pachydermatis) 치료에 효과적인 데크라의 ‘테르비나핀과 베타메타손 아세테이트 오틱 겔(이하 DuOtic)’이 미국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승인받았다.
FDA에 따르면, ‘DuOtic’은 외이염 치료를 위한 약품 중 항생제를 포함하지 않은 최초의 약이다. 해당 제품 사용을 통해 수의사는 치료에 집중하고, 개의 외이염 진단 시 항생제 사용을 피할 수 있다.
‘DuOtic’은 테르비나핀과 베타메타손 아세테이트 2가지 활성 물질의 고정 조합으로 구성됐다. 테르비나핀은 항진균제이며, 인체 의학에서 일반적으로 무좀 치료를 위해 사용된다. 베타메타손 아세테이트는 항염증 작용이 있는 글루코코르티코스테로이드다. 약 투약 후 젤은 귀지에 녹아 천천히 귀에서 제거되며, 최대 45일 동안 치료 효과가 지속된다.
제품은 면허를 보유한 수의사의 처방전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으며, 수의사가 투약해야 한다. 수의학 전문가는 제품의 초기 용량을 투여하기 전 외이도를 세척하고 건조시킨 후 귀당 1회 용량을 투여, 7일 이내에 반복 투여해야 한다. 또한 젤과 외이도가 접촉할 수 있도록 초기 투여 후 45일 동안 개의 외이도를 청소해서는 안 된다.
특히 ‘DuOtic’은 사람과 개에게 눈 부상과 자극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따라서 동물병원에서 이 약을 투약하는 의료진은 보안경을 착용해야 하며, 사람과 개 모두 우발적인 눈 노출 방지를 위해 투약 후 머리를 흔드는 행동을 최소화하도록 개를 제지해야 한다.
제품은 ml당 10mg의 테르비나핀과 1mg의 베타메타손 아세테이트를 함유하고 있다. 유연한 소프트 팁이 있는 일회용 튜브가 함께 제공되며, 2개 또는 20개의 튜브가 포함된 상자에 제공된다.
by March 15, 2024, dvm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