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계 기본에서 수술까지’ 주제...수의사 및 수의대생 대상 오후 1시부터

이안동물의학센터(대표원장 이인)가 개원 20주년 및 ‘이안신경센터’ 오픈을 기념해 오는 8월 10일(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대웅제약 베어홀에서 ‘신경계 기본에서 수술까지’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수의사 및 수의대생 100명을 대상으로 신경계 질환의 진단부터 마취, 수술, 내과적 관리까지 아우르는 총 6개의 전문 세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문재봉(대웅펫) 대표의 ‘신경계 질환에서 엑소좀 적용 사례’ 강연을 시작으로, 이영엽(충남대) 교수가 ‘MRI: IVDD & 뇌종양’, 손윤근(서울대)가 ‘연약한 뇌를 지키는 마취 관리’, 강진수(경북대) 교수가 ‘3D 환자 맞춤형 수술 가이드 적용’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김우경(이안통증신경센터) 팀장의 ‘수의 신경외과 첫 질문’ 세션과 박희명(건국대) 교수의 ‘노령화에 따른 뇌질병 이해와 내과적 치료’ 강연도 마련돼 있다.
이안동물의학센터 관계자는 “이번 심포지엄은 수의 신경과 분야의 진단과 수술적 접근, 최신 기술을 한 자리에서 조망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며 “이안신경센터가 추구하는 방향성과 전문성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의 참가비는 수의사 5만원, 수의대생 3만원이다. 신청은 이안동물의학센터 홈페이지 또는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이안동물의학센터 기획팀(02-574-7533 / 010-9574-753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개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