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덱스 래버러토리스, 한국 시장 전면 직영화 선언!
상태바
아이덱스 래버러토리스, 한국 시장 전면 직영화 선언!
  • 이준상 기자
  • [ 218호] 승인 2022.02.21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비즈니스 강화...진단장비 직접 구매 및 다양한 의료`교육 서비스 제공

수의진단학 분야의 글로벌 선두기업 아이덱스 래버러토리스(IDEXX Laboratories)가 지난해 단계적으로 도입했던 직영화 범위를 확대, 오늘 2월 21일부터 반려동물 관련 사업의 모든 운영의 전면적인 직영화를 선언했다. 아이덱스는 전면적 직영화 사업 구조로 전환을 통해 한국 시장의 비지니스를 한층 더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진단장비·소모품·신속진단키트 직접 구매
아이덱스 래버러토리스는 미국 메인주에 설립 및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전 세계 9,200명 이상의 아이덱스 직원을 고용, 157개국 고객들에게 반려동물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P 500 기업으로 폭넓은 원내 진단기기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정보 기술 제품과 서비스를 전 세계 수의사들에게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반려동물 진단시장에 혁신을 이끄는 글로벌 선도 업체이다.

특히 아이덱스의 높은 신뢰도와 정확성을 바탕으로 한 최첨단 원내 진단기기와 제품들은 고객인 보호자들에게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병원의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켜 경제적 가치를 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전면 직영화 체제 출범을 통해 가장 크게 달라지는 점은 반려동물 진단 장비, 랩 검사실 서비스, 고객 관리 이외에도 진단기기 소모품 및 신속진단키트 공급 사업까지 모두 직접 운영한다는 점이다. 따라서 앞으로 진단장비 및 소모품과 신속진단키트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IDEXX를 통해 직접 구매해야 한다.


혁신 제품과 의료·교육 서비스 제공
아이덱스 관계자는 “종합적인 진단을 포함한 최상의 임상 결정이 가능하기 위해서는 진단장비 뿐만 아니라 가장 좋은 품질의 소모품을 공급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번 전면 직영화 체제로 이 부분이 가능하게 됐다”며 “또한 글로벌 우위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지체 없이 한국 시장에 도입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해 고객에게 좀 더 향상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교육 서비스를 포함한 보다 양질의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좀 더 나은 의료지원 서비스 일환으로 본사 학술 수의사 자문 서비스 이외에도 의료 현장 교육을 위한 필드 학술 수의사를 충원해 고객 맞춤형 전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월 17일 혈액학 글로벌 전문가 Dr. Dennis DeNicola 박사 초청 ‘혈액학 세미나’도 IDEXX의 직영화 체제와 연계해 기획된 교육 서비스로서 앞으로 다양한 주제로 꾸준히 전개할 예정이다.

직영화에 맞춰 이달 2월에 출시된 ‘ProCyte One’ 혈액학 분석 장비도 기술적 진보와 혁신을 바탕으로 IDEXX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자 한다.
 

혈액학 분석장비 'ProCyte One' 출시
혈액학 분석장비 'ProCyte One' 출시

 

카카오톡 채널 및 홈피 개편
이번 직영화 체제의 일환으로 우선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향상을 위한 ‘IDEXX 카카오톡 채널’ 및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또한 편리한 소모품 구매를 위해 ‘IDEXX 온라인 주문사이트’를 구축했다.

카카오톡에서 ‘아이덱스’ 채널을 추가하면 아이덱스의 신제품, 서비스 관련 공지, 고객 이벤트 안내를 비롯해 서비스 및 상담을 신청할 수 있는 채널로 활용할 수 있다.

스티브 모리스 IDEXX 중국·일본 외 아시아&아프리카 지역 반려동물부문 총괄 사장은 “이번 전면 직영화 출범을 통해 뛰어나고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한 IDEXX의 모든 가치를 한국 시장에 직접적으로 제공하게 될 것으로 매우 확신한다”고 밝혔다.

아이덱스의 국내 직영화에 따라 아이덱스의 진단장비 소모품은 IDEXX 온라인 주문사이트( order.idexx.kr)에서 직접 구매 가능하며, 관련 문의사항은 IDEXX 고객지원센터(080-7979-133 공휴일 제외 월~금 10:00~19:00)로 연락 가능하다.

IDEXX 홈페이지(www.idexx.kr) 및 IDEXX 카카오톡 채널(pf.kakao.com/_QJVqs).


주요기사
이슈포토
  • ‘부산수의컨퍼런스’ 후원 설명회 4월 18일(목) 오후 5시 리베라호텔
  • 제일메디칼 ‘제3회 뼈기형 교정법' 핸즈온 코스 5월 19일(일)
  • 동물병원 특화진료 ‘전문센터’ 설립 경쟁
  • [연자 인터뷰 ㉟] 김하정(전남대 수의내과학) 교수
  • [클리닉 탐방] VIP동물의료센터 동대문점
  • 현창백 박사, V-ACADEMY ‘심장학 세미나’서 심근증 다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