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수의컨퍼런스’ 8월 26~27일 킨텍스...조기등록 8월 7일 오늘 마감!
상태바
‘경기북부수의컨퍼런스’ 8월 26~27일 킨텍스...조기등록 8월 7일 오늘 마감!
  • 강수지 기자
  • [ 253호] 승인 2023.07.2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 및 심화 스터디 총 15개 연제...가족 투어 코스도

경기도수의사회(회장 이성식, 이하 경수회)가 8월 26일(토)~27일(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2023 경기북부수의컨퍼런스’를 개최, 오늘 8월 7일(월) 조기 등록을 마감한다. 

경수회 측은 “경기도내 회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임상보수교육의 대상자가 경기도 전역에 걸쳐 2,500여명에 이르는 만큼 지역별 회원들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이번 경기북부수의컨퍼런스를 8월 26일~27일 이틀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하기로 했다”며 “조기등록의 기회를 적극 활용해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컨퍼런스의 특징은 심도깊은 임상 심화 학습은 물론 최신 임상 정보에 대한 폭넓은 소개를 통해 임상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실제 임상 케이스를 밀도 있고 심도 있게 다루어 보고함으로써 1인병원에서도 참고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미국 미주리대 수의과대학 교수이자 수의전문의인 임지혜 교수의 ‘뇌신경계 질환’ 강의는 수의영상학회(회장 최지혜) 초빙으로 전일 ‘MRI를 활용한 진단’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고, 경기도 일선 임상 회원들에게도 도움을 주고자 ‘최신 수의학술’을 주제로 경기컨퍼런스에 강사로 나서 열정적인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성식 회장은 “경수회 회원들을 위한 알차고 다양한 임상학술 세미나를 4개 강의실에서 진행, 회원들 간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실제 병원경영에 도움이 되고, 경수회 회원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4개 심도 있는 증례발표
26일 첫째 날은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일산동물의료원 의료진 4인이 심도 있는 증례발표를 진행한다.

신동민(외과) 과장이 ‘최소침습수술-관절경, 흉강경, 복강경의 적응증과 증례’를, 정나래(외과) 과장이 ‘3D 본모델을 통한 뇌종양 수술의 접근 및 두개골 종양에서의 활용 증례’를, 김달해(마취) 과장이 ‘통증 조절에 효과적인 초음파유도하 신경차단술의 적응증과 증례’를, 안가연(영상의학과) 과장이 ‘Cardiac tumor의 영상학적 평가와 중재적 시술 증례’를 발표한다.

5시부터는 이성식 회장이 ‘수의업무현황 보고와 나아갈 길’을 소개한다.

 

기초부터 임상심화 스터디까지
27일 둘째 날은 209호~212호 4개의 강의실에서 기초임상·비뇨기·임상심화 스터디·상부호흡기·신경계를 테마로 총 15개의 연제가 진행된다.

‘기초임상’ 강의에서는 김명철 교수가 ‘세포학 입문-피부 종괴’를, 유도현 교수가 ‘반려동물 최신 수액 및 수혈요법’을, 이소영 교수가 ‘약물의 상호작용’을 강의하고, ‘비뇨기’ 강의에서는 오예인 교수가 ‘방광염’을, 박희명 교수가 ‘고양이 하부 비뇨기 질병 조기 발견과 최신 대처법’을, 전성훈 원장이 ‘비뇨기 종양의 영상진단 및 다양한 인터벤션 치료 증례’를 소개한다.

‘임상심화 스터디’ 강의에서는 이미경 원장이 ‘고양이 신부전 질환 진단 및 치료관리’를, 박정훈 원장이 ‘고양이 비대성 심근병의 진단, 치료 및 관리’를 소개하고, 박은정 과장이 ‘고양이 폐수종’을, 김하나 원장이 ‘개 발작 응급처치 및 관리’를, 김진경 원장이 ‘개 담도계 질환’에 대해 강의한다.

이어 ‘상부호흡기’ 강의는 김용선 원장이 ‘비강 내시경 활용법 및 광역동치료’를, 김재환 교수가 ‘비강질환의 영상학적 진단과 방사선치료의 원인 및 적용’을 설명하고, ‘신경계’ 강의는 임지혜 교수가 ‘전정계 질환’ 및 ‘원인 불명의 뇌수막염 진단·관리’를 소개할 예정이다.

 

조기 등록 8월 7일(월)까지
이성식 회장은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최근 주요 질환에 대한 임상 심화스터디와 로컬 동물병원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비뇨기 및 호흡계 등 케이스를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인 만큼 실제 병원경영에 도움이 되고 경수회원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기등록은 8월 7일(월)까지, 사전등록은 8월 8일(화)부터 18일(금)까지 경수회 홈페이지(www.gvma.or.kr) 및 사전예약 바로가기(https://naver.me/G6yrkfFw)를 통해 온라인 예약하면 된다.

27일 등록 시 보수교육 점수 10시간이 인정되며, 소속 분회를 통해서도 접수 가능하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회원 가족 투어도 마련돼 있다. 투어 참가비는 성인 3만 원, 초등학생 1만 원이며, 코스는 추후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부산수의컨퍼런스’ 후원 설명회 4월 18일(목) 오후 5시 리베라호텔
  • 제일메디칼 ‘제3회 뼈기형 교정법' 핸즈온 코스 5월 19일(일)
  • 동물병원 특화진료 ‘전문센터’ 설립 경쟁
  • [연자 인터뷰 ㉟] 김하정(전남대 수의내과학) 교수
  • [클리닉 탐방] VIP동물의료센터 동대문점
  • 현창백 박사, V-ACADEMY ‘심장학 세미나’서 심근증 다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