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KSFM Conference' 3월 23일(토)~24일(일) 코엑스 3층 E홀
상태바
'2024 KSFM Conference' 3월 23일(토)~24일(일) 코엑스 3층 E홀
  • 김지현 기자
  • [ 265호] 승인 2024.02.08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ecker와 Fossum 초청특강 및 국내 저명 교수들 임상팁 공유…최초로 초음파 실습도 실시

한국고양이수의사회(회장 김지헌, 이하 KSFM)가 13번째 ‘2024 KSFM Conference’를 오는 3월 23일(토)~24일(일) 삼성동 코엑스 3층 E홀에서 막을 올린다. 

이번 컨퍼런스는 특별히 신경학 전문의 Steven De Decker와 외과 교과서 저자인 Theresa Welch Fossum을 초청해 스페셜 강의를 준비가 진행된다.

또한 국내 저명 임상 교수들의 최신 임상 팁과 트렌드를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해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KSFM 최초로 초음파 실습 시간을 준비했으며, 임상뿐만 아니라 법률, 개원, 경영을 비롯해 신경정신과 전문가와 함께 하는 행복한 동물병원 생활 등 병원 운영에 필요한 강의들도 준비돼 있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첫날, Fossum 특강 및 심장초음파 실습
첫날은 개회식을 시작으로 3개 룸에서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20분까지 진행된다. 
Fossum은 그랜드볼룸 A에서 총 4시간에 걸쳐 △Gastrointestinal Surgery: Reducing Morbidityh and Mortality △Hepatobiliary Surgery in Cats △Feline Cardian and Diaphragmatic Surgery를 연제로 위장관 수술과 고양이 간담도 수술 및 심장과 횡격막 수술에 대해 강의한다. 이후 Q&A 시간을 갖는다. 

C룸에서는 서상혁(아이엠디티) 대표가 ‘동물병원 개원을 준비하는 후배님들에게’를 주제로 개원 경험을 나누고, 조민희 변호사가 ‘임상수의사를 위한 법률 팁: 법 이것만 알면 된다’를, 오진승(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일쓸힐잡: 알아두면 쓸모있는 힐링되는 잡학사전’을 주제로 동물병원 운영에 꼭 필요한 실질적, 정신적인 내용을 다룰 예정이어서 기대된다. 

B룸에서는 KSFM이 처음으로 실시하는 ‘고양이 심장초음파 실습’이 4시간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 오후 6시 30분부터는 웰컴 리셉션이 예정돼 있다.


둘째날, Decker 특강 등 12개 강의
둘째 날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3개 강의실에서 총 12개의 연제가 진행된다. Decker 교수는 그랜드볼룸 A에서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3시 20분까지 △The neurological examination in cats △Spinal disorders in cats △Twitches and head tilts: epilepsy and vestibular synmdrome in cats를 연제로 고양이의 신경학적 검사와 척추 장애를 비롯해 간질 및 전정 증후군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이후 고양이 신경외과를 포함한 ‘케이스 디스커션’ 시간을 갖는다. 
이어 최지혜(서울대) 교수가 ‘고양이 심장질환에 대한 심장 초음파 체크 리스트’ 시간을 진행할 예정이다. 

B룸에서는 유민옥(서울대 내과) 임상조교수가 ‘고양이 만성 식욕부진, 원인과 대처 방법’을, 황철용(서울대) 교수가 ‘고양이 피부 가려움증’을, 오예인(경북대) 교수가 ‘고양이 MCT를 볼 때 생기는 의문점들’에 대해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갖고, 이어 남아령(건국대 동물병원 내과) 임상전담 교수가 ‘고양이에게 수액, 언제 무엇을 어떻게 줄까요’에 대해 같이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C룸에서는 손원균(서울대) 교수가 ‘호냥이 길들이기: How to Train Your(Dragon-like) Cat’을, 강선미(서울대) 교수가 ‘고양이 안과질환의 특징과 그에 따른 치료법’을, 김세은(서울대) 교수가 ‘만날 때마다 어려운 질병, 고양이 구내염’에 대해 강의한다. 
 

고양이 진료 마스터 할 기회
김지헌 회장은 “KSFM 컨퍼런스가 올해로 벌써 13회째를 맞았다. 고양이 진료를 마스터 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고양이 춘계 학술대회인 만큼 이번 대회는 특별히 2명의 해외연자 초청 특강을 비롯해 국내 저명 교수들의 고양이 임상 팁을 배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이번 대회에 참석해 고양이 임상 트렌드를 공유하고, 임상 향상은 물론 병원 운영과 정신적으로도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는 팁을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SFM은 ‘행복한 고양이 사진전’도 연다. 사진전은 KSFM 회원 및 컨퍼런스 참석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KSFM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사진 1장과 제목을 적어 보내면 이 중 선정해서 50만원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참가신청은 홈페이지(ksfm.co.kr) [등록 바로가기]에서 결제 진행하면 된다. 등록비는 정회원 무료이며, 비회원 1일 15만원, 양일 30만원이다. 

행사 문의 및 정회원 가입문의 전화(02-2135-2408).

 


주요기사
이슈포토
  • ‘부산수의컨퍼런스’ 후원 설명회 4월 18일(목) 오후 5시 리베라호텔
  • 제일메디칼 ‘제3회 뼈기형 교정법' 핸즈온 코스 5월 19일(일)
  • 동물병원 특화진료 ‘전문센터’ 설립 경쟁
  • [연자 인터뷰 ㉟] 김하정(전남대 수의내과학) 교수
  • [클리닉 탐방] VIP동물의료센터 동대문점
  • 현창백 박사, V-ACADEMY ‘심장학 세미나’서 심근증 다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