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유학] 미국 대학부설 언어연수-보스톤대학 CELOP 프로그램
상태바
[글로벌 유학] 미국 대학부설 언어연수-보스톤대학 CELOP 프로그램
  • 개원
  • [ 54호] 승인 2015.06.26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용·연수기간·목적·환경 고려해야
 

이번 호에는 미국 언어연수를 살펴보려고 한다. 미국에서 영어연수를 하는 경우, 사설 언어연수 기관과 대학부설이 있는데, 비용과 연수기간, 목적, 기후 등을 포함한 환경을 고려하여 선택하면 되겠다.
다만 대학부설 연수의 경우는 학기가 있어서 개강일자를 미리 확인할 필요가 있다.
오늘은 우리나라에서 유독 선호하는 보스톤 지역의 BU의 CELOP 프로그램을 안내하고자 한다.
보스톤은 찰스강을 중심으로 케임브리지와 함께 하버드와 MIT를 비롯한 100개 이상의 단과 종합대학이 있는 도시이다.
이 지역에 재학하고 있는 대학생만도 25만명에 이르는 대학도시라고 할 수 있겠다. 그런 이유로 영어연수 지역으로도 각광받는 지역이다.

 

■ Boston University CELOP
1) 학교주소- 890 Commonwealth Avenue, 2nd Floor Boston, MA 02215
2) 웹사이트- www.bu.edu/celop
3) 학교소개
- Boston University(BU)에서 1975년부터 시작된 CELOP(the Center for English Language and Orientation Programs)은 Commission on English Language Program Accreditation (CEA)의 인가를 받았다.
이러한 인가는 CELOP 참여 학생들이 이용 가능한 최고 수준의 영어 학습을 받고 있다는 사실을 의미한다.
모든 CELOP 강사들은 Boston University 소속 교수진으로 높은 수준의 학위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세계 각국의 학생들에게 수년간 영어를 가르쳐 온 경험을 쌓아 왔다.
또한 CELOP 소속 강사들 중 많은 분들이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교과서 저작자이며, 동시에 학술 회의에서 많은 발표를 한 바 있다.
약 30,000명의 학생을 보유하고 있는 Boston University는 미국 내 독립 운영 대학 중 네 번째로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또한 Boston University에는 전 세계 135개 국에서 유학 온 5,000여명 이상의 학생들이 다니고 있으며, 대학 건물은 보스톤의 찰스 강을 따라 자리잡고 있다.
풀 타임 CELOP 학생은 27개 도서관, Geddes 언어센터, 새로 건설한 피트니스 및 레크리에이션센터, 이메일 및 인터넷 이용이 가능한 몇몇 멀티미디어 컴퓨터 랩, 무료 학습 지도, 아카데믹 어드바이스, 경력 상담 프로그램을 포함, Boston University 내의 모든 시설과 자료를 이용할 수 있다

 

■ 프로그램 소개
일반영어 프로그램
강력 집중 영어프로그램(Super Intensive)- 주당 25레슨 및 집중 영어프로그램(Inten-sive),  20 레슨
1) 영어와 문화
- English Language & Culture
2) 학술 목적 영어
- English for Academic Purpose
3) 국제 비즈니스 영어
- International Business English
4) 과학 기술 영어
- English for Science & Technology

특별프로그램
1) 전문가를 위한 비즈니스 영어 과정
- Business English for Professionals, Pre - MBA
2) 법학도를 위한 법률영어
- Legal, English for LLM
3) 법률 전문가를 위한 영어
- Legal English for Practitioners
4) 보건/의류 전문가를 위한 영어
- English For Health & Medical professionals

봄/가을 개강 프로그램
1) English language & Culture
- 영어와 외국 문화를 배우고자 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해당하는 수업
- 말하기, 듣기, 쓰기를 전반적으로 다루는 수업으로써 영어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영어 수업 과정

특별프로그램
1) Science and Technology
중급 이상의 레벨에 속하는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수업으로 과학 기술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나 치과, 컴퓨터공학, 의학분야에 속하는 학생들을 위해 만들어진 수업과정

2) International Business English
중급 이상의 레벨에 속하는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수업으로 비즈니스,와 경영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수업과정으로, 경영자수업이나, 사업에 관한 전문영어를 구사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한 수업 과정.


주요기사
이슈포토
  • ‘부산수의컨퍼런스’ 후원 설명회 4월 18일(목) 오후 5시 리베라호텔
  • 제일메디칼 ‘제3회 뼈기형 교정법' 핸즈온 코스 5월 19일(일)
  • 동물병원 특화진료 ‘전문센터’ 설립 경쟁
  • [연자 인터뷰 ㉟] 김하정(전남대 수의내과학) 교수
  • [클리닉 탐방] VIP동물의료센터 동대문점
  • 현창백 박사, V-ACADEMY ‘심장학 세미나’서 심근증 다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