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개원 아카데미, 7월 19일(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④
상태바
제2회 개원 아카데미, 7월 19일(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④
  • 김지현 기자
  • [ 56호] 승인 2015.07.09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물병원 수의사 CEO 되기 ‘첫 걸음’

병원 운영 기초부터 탄탄히 해야 … 병원경영은 경영 전문가로부터

본지 개원이 주최하는 ‘제2회 개원 아카데미’가 6일 앞으로 다가 왔다.
오는 7월 19일(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진행될 이번 ‘제2회 개원 아카데미’는 ‘경영을 알아야 동물병원도 성공한다’를 주제로 4명의 병원경영 전문가들이 연자로 나서 동물병원 경영의 기초를제시할 계획이다.

 

원장 CEO 마인드 가져야
동물병원이 조직 시스템을 구축하고, 경영이 활성화 되려면 원장인수의사가 CEO로서의 마인드를 제대로 갖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병원이 아무리 이상적인 시스템과 인재를 보유하고 있어도 원장이 CEO로서의 마인드와 자질을 갖추지 않으면 모든 게 무용지물.
따라서 이번 세미나는 원장의 리더십 강의로 포문을 연다.
CEO로서 어떤 경영 마인드를 갖고, 어떻게 조직을 구축해야 하는지 조직 구축법까지 동물병원의 경영을 위한 기초를 다지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이날 리더십 강의를 맡은 김민정(브레인스펙병원교육개발원) 대표는 “기본적으로 동물병원 원장님이 CEO로서의 마인드를 갖고 있어야 조직 시스템은 물론이고, 병원 운영도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다”며 “이날 강의에서는 원장들의 경영 마인드가 필요한 이유와 이를 바탕으로 조직 시스템을 구축하는 법까지 실전을 바탕으로 구체적으로 제시해 줄 예정”이라며 “이 시간을 통해 원장님들 스스로를 체크해 보고, 자기 병원에 맞는 조직을 구축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고민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화 한 콜로 고객 유치
병원경영에 있어 전화응대는 고객과의 최초 접점이자 마케팅의 완성이라고 할 만큼 매우 중요한 업
무다.
때문에 전화응대는 병원을 운영하는 데 핵심 역할을 하는 리셉션의 기본이자 가장 중요한 업무. 따라서 이날 세미나에서는 기본적인 전화응대법과 함께 전화 한 콜만으로도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성공적인 전화상담 기법을 전수해 줄 예정이다.
제시카임 컨설턴트는 “기업에서는 전화예절 강의만 한 달 이상을 진행할 정도로 그 중요성이 매우 큰 업무”라면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막상 알고 있는 내용을 그대로 하지 못하는 게 전화응대”라며 “이날 강의에서는 기본적인 전화응대 매뉴얼을 제시하고, 세미나에 등록한 병원들을 무작위로 전화해 녹취한 녹취록을 세미나 현장에서 직접 들으면서 잘못된 점과 고쳐야 할 점들을 하나씩 짚어 줄 예정이어서 바로 쉽게 이해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데스크 응대법과 상담법
병원을 홍보하는 데 있어 구전 마케팅보다 효과적인 마케팅은 없다. 이런 구전 마케팅의 핵심이자 꽃이 바로 리셉션이다.
이날 김윤정(브레인스펙병원교육개발원) 이사는 ‘구전 마케팅의 꽃! 동물병원 리셉션’을 주제로 ‘100점 만점에 도전하는 데스크 응대’와 ‘정서적 교감을 이용한 보호자 상담’을 연제로 리셉션의 데스크 응대법와 병원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완전한 내 고객으로 만들수 있는 보호자 상담법의 핵심을 강의할 예정이다.
김윤정 이사는 “내원한 보호자를 우리 병원의 완전한 고객으로 만드는 데 리셉션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면서 “신뢰를 줄 수 있는 데스크 응대법과 실질적인 매출로 이어질 수 있는 보호자 상담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병원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효과적인 마케팅 비법
마지막 시간에는 동물병원 마케팅을 돈 안들이고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비법을 알려줄 계획이다.
병원의 조직과 시스템을 구축했어도 홍보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병원을 알리기가 쉽지 않다. 따라서
원장이 직접 병원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마케팅 비법을 전수해 줄 예정이다.
조종만(좋은의사착한마케팅) 대표이사는 “동물병원을 효과적으로 마케팅 하기 위해서는 원장 자신만의 진료 콘텐츠를 잘 구성해 차별화 시키고, 이를 고객에게 어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자신 있는 진료 콘텐츠를 구상해 이를 구성하고 홍보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전등록 7월 16일(목)까지
최근 메르스로 인해 각종 행사와 세미나들이 취소 또는 연기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제2회 개원 아카데미’는 전국의 동물병원 원장들과 스탭들의 등록접수가 이어지고 있어 등록을 서둘러야 할 것으로 보인다.
사전등록 마감은 7월 16일(목)까지로 수의사는 등록비 8만원, 동반 참석 스탭은 5만원, 학생과 대학원 생 5만원이다.
접수등록 및 문의는 전화(02-6959-9155) 또는 홈페이지 데일리개원(www.dailygaewon.com)에서 가능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부산수의컨퍼런스’ 후원 설명회 4월 18일(목) 오후 5시 리베라호텔
  • 제일메디칼 ‘제3회 뼈기형 교정법' 핸즈온 코스 5월 19일(일)
  • 동물병원 특화진료 ‘전문센터’ 설립 경쟁
  • [연자 인터뷰 ㉟] 김하정(전남대 수의내과학) 교수
  • 현창백 박사, V-ACADEMY ‘심장학 세미나’서 심근증 다뤄
  • [클리닉 탐방] VIP동물의료센터 동대문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