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동물병원으로 함께 가실래요?”
상태바
“성공 동물병원으로 함께 가실래요?”
  • 김지현 기자
  • [ 84호] 승인 2016.07.21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지, 개원 경영 아카데미 1기 … 9월 25일(일) 세종대 광개토관 소회의실
 

본지 개원이 ‘개원 경영 아카데미 1기’를 야심차게 시작한다.
지난해 1월과 7월 두 차례에 걸쳐 ‘개원 아카데미’를 개최한 바 있는 본지는 임상보다는 ‘경영’에 포커스를 두고, 동물병원들의 성공경영을 위한 ‘개원 경영 아카데미’를 시작할 예정이다.

 ‘개원 경영 아카데미’ 스타트  
따라서 오는 9월 25일(일) 세종대 광개토관 지하 1층 소회의실에서 ‘개원 경영 아카데미 1기’를 개최, 앞으로 ‘개원 경영 아카데미’ 코스를 정례화 해 참가자들에게는 Certificate를 수여하고, 정기적으로 기수를 배출할 예정이다.
경영강의 내용도 각론으로 들어가 성공 동물병원으로 가기 위한 구체적인 사례와 방법을 제시해 줄 예정이다.
이번 1기 과정에서는 동물병원 경영에 반드시 필요한 △리더십 △병원 가치를 알리는 소셜미디어 활용법 △매출 30% 올리는 진료 상담법 △동물병원의 합법적인 절세법 강의를 마련했다.
‘리더십’ 강의는 지난해 7월 경영 아카데미를 통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는 김민정(브레인스펙병원교육개발원) 대표가 나선다.

조직을 만드는 리더
김민정 대표는 ‘마음을 읽는 리더, 조직을 만드는 리더’를 연제로 병원을 이끌어가는 리더로서 수의사 원장이 가져야 하는 리더십에 있어 직원들의 마음을 읽고, 이를 통해 조직을 만들어 가는 리더가 갖춰야 할 중요한 체크 포인트를 짚어 주고, 이를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줄 예정이다.
김민정 대표는 “병원을 경영하는 데 있어 가장 핵심은 원장의 리더십이다. 리더십 없이는 조직을 이끌어 갈 수 없으며, 동물병원을 성공적으로 경영하기 위해서는 리더십이 그 출발점이자 가장 중요한 핵심인 만큼 원장들이 반드시 가져야 할 리더십에 대해 구체적으로 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셜미디어 활용하라
조직을 갖춘 후에는 병원을 외부에 알리는 것이 필요하다.
따라서 홍보수단으로서 가장 기본이자 가장 많이 활용되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단순한 홍보가 아닌 병원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동물병원 마케팅 활용 전략’을 제시해 줄 계획이다.
최창규(씽크탱크) 대표는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우리 병원 가치 높이기’를 연제로 소셜미디어 초보자인 수의사들이 이를 통해 쉽게 동물병원을 마케팅 할 수 있는 활용 전략을 알려줄 예정이다.
최창규 대표는 브랜드&콘텐츠 마케팅 기업 ‘THINK TANK Contents 총괄 디렉터로서 대기업, 공공기관, 엔터테인먼트, 의료분야 브랜딩을 비롯해 소셜미디어 전략 컨설팅 등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동물병원 원장들이 실천할 수 있는 효과적인 활용 전략을 제시해 줄 계획이다.

 ‘부르는 게 값?’ 대처법
수의사들이 임상현장에서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진료비가 비싸다’고 생각하는 고객들을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이다.
‘부르는 게 값’이라고 생각하는 보호자들을 어떻게 설득해서 치료를 받게 하고, 진료비에 대한 오해를 하지 않게 할 것인지, 이에 대한 해답을 같은 오해를 받고 있는 치과의사로부터 듣는 것은 어떨까.
이수옥(청담 네오플란트치과) 원장은 다년간 치과를 운영하면서 병행한 경영학 공부와 실제 치과병의원 경영 컨설팅을 통해 쌓아 온 병원경영 성공 비법과 실제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그는 다수의 치과 경영 세미나와 연수회를 통해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저서 ‘불황기의 치과경영 이젠 슬림경영이다’를 집필, 병원경영을 수치화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이수옥 원장은 “진료비에 대한 고민은 치과의사나 수의사나 마찬가지일 것이다. 진료상담만 잘 해도 진료비와 상관없이 고객의 치료동의율을 얼마든지 높일 수 있다. 실제 사례와 경험을 통해서 입증된 사실인 만큼 병원 매출을 적어도 30% 올릴 수 있는 진료 상담법을 공개할 것”이라며 “수의계에는 처음 선보이는 강의인 만큼 기대해도 좋다”고 말했다.
마지막 강의는 동물병원 세무 전문가인 반기홍(반세무회계사무소) 대표가 합법적인 절세법을 통해 동물병원 수익을 최대한 올릴 수 있는 절세비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개원 경영 아카데미 1기’ 등록비는 수의사 8만원이며, 접수 및 문의는 전화(02-6959-9155) 또는 데일리개원(www.dailygaewon.com)으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부산수의컨퍼런스’ 후원 설명회 4월 18일(목) 오후 5시 리베라호텔
  • 제일메디칼 ‘제3회 뼈기형 교정법' 핸즈온 코스 5월 19일(일)
  • 동물병원 특화진료 ‘전문센터’ 설립 경쟁
  • [연자 인터뷰 ㉟] 김하정(전남대 수의내과학) 교수
  • 현창백 박사, V-ACADEMY ‘심장학 세미나’서 심근증 다뤄
  • [클리닉 탐방] VIP동물의료센터 동대문점